[AJU TV] 메르스 사실상 종식선언 황교안, 문제점 확실히 조치 “문형표 경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2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메르스 사실상 종식선언 황교안, 문제점 확실히 조치 “문형표 경질?”…메르스 사실상 종식선언 황교안, 문제점 확실히 조치 “문형표 경질?”

황교안 국무총리가 28일 메르스 사태가 사실상 끝났음을 선언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메르스 대응 범정부 대책회의'에서 "엄격한 국제기준에 따른 종식선언을 위해서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여러 상황을 종합해볼 때 이제는 안심해도 좋다는 것이 의료계와 정부의 판단"이라고 밝혔다.

또 황 총리는 "불안감을 모두 떨쳐버리고 경제생활, 또 문화와 여가 활동, 학교 등 모든 일상생활을 정상화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후속조치에 대해서는 "이번 기회에 감염병 유입 차단, 현장 대응시스템 강화, 음압병실 등 시설 보강 등 완성도 높은 대책을 마련하고 초기에 확실히 대응하지 못한 점 등 대처과정의 문제점과 원인도 철저히 밝혀 그에 따른 조치도 뒤따르도록 하겠다"고 밝혀 주무장관인 문형표 보건복지부장관의 경질여부가 주목된다.

그러나 아직 1명이 유전자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이고 있어 공식적인 메르스 종식 선언은 WHO 권고 기준을 반영할 계획이다.

'감염병 종식' WHO의 권고 기준일은 마지막 환자 완치일로부터 최대 잠복기인 14일의 2배 이상으로 다음 달 하순에나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