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메르스 20대 확진자, 증상 발생후 6일간 정상생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24 12: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중랑구 서울의료원에서 의료진이 메르스 확진 환자가 입원한 음압격리병실 업무를 보고 있다. [남궁진웅 기자 timeid@]


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경기도 평택에서 추가로 발생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환자가 메르스 증상이 나타난 후에도 정상적으로 일상생활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이날 평택굿모닝병원에 입원 중이던 건설노동자 김모(29)씨가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

국내 178번째 확진자다. 평택 지역의 메르스 환자 발생은 지난 17일 이후 일주일만이다.

김씨는 지난달 18∼29일 평택성모병원 7층 병동에 있다가 평택박애병원으로 옮겨져 이달 6일까지 입원했던 아버지(62)를 병간호했다.

김씨 아버지는 지난 6일 간암으로 사망했으며, 메르스 음성 판정을 받았다.

김씨는 지난 16일부터 고열 등 메르스 증상이 나타나자 17~21일 사이에 평택박애병원 응급실과 새우리의원 등을 총 다섯 차례 찾았다. 이 기간 건설현장에도 하루 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21일부터 23일까지 평택굿모닝병원 격리병실에 있다가 확진 후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으로 이송됐다.

보건당국은 이 환자의 아버지가 메르스 음성이었던 만큼 병원 내 감염도 염두에 두고 감염 경로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질병예방센터장은 이날 메르스 정례 브리핑에서 “178번 환자가 병간호했던 가족은 메르스 확진자가 아니였다”라며 “이 환자가 평택성모병원·평택박애병원 두 곳 병원에서 노출됐기 때문에 이에 대해 역학조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