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LA캠퍼스 건립 미대교수들 앞장..총 5억규모 120점 전시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03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자인 회화 입체등 총망라, 3일~23일까지 부터 홍익대 현대미술관에서 전시

[홍익대 미술대학 60년만에 첫 여성 미대학장으로 지난 9월 취임한 홍경희 학장이 작품앞에서 활짝 웃고 있다. 사진=박현주기자.]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홍익대는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과 문화예술 산업체가 밀집된  미국 LA지역에 캠퍼스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매년 총 300명 내외의 재학생들을 파견해 현지 교육과 현장실습을 진행하기 위한 교사 및 기숙사 구축을 위해 미대가 앞장섰습니다"

 홍익대 미술대학 홍경희 학장은 3일 기자들과 만나 'LA 캠퍼스 건립 준비 일환으로 홍익대 미술대학·대학원 교수 작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홍 학장은 홍대 미대 60년만에 처음으로 탄생된 여성 학장으로 지난 9월 취임했다.

 이번 전시는 홍대 미술대학 대학원교수 전원인 63명이 작품을 출품해 학생 파견 지원 기금확보에 힘을 보탠다. 홍경희 학장은 "홍익대는 80%가 모교출신 교수여서 뜻이 한데 모아졌다"며 "전시작품은 기부형식으로 내놓아 시중가보다 20% 할인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홍대는 지난 10년전부터  LA 캠퍼스 건립을 추진해왔다. 홍경희 학장은 "그동안 현지 대학들과의 협력강화, 재학생 해외 파견교육에 필요한 교과 과정 및 시설 구축, 해외 건물 취득에 필요한 제반 검토등을 진행하여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현재 매입 대상 건물에 대한 적정성 검토와 가격 조정이 이루어지는 대로 내년중 해외 교사를 취득할 예정"이라고말했다.
 
  LA는 디자인과 문화예술 및  IT기술이 융합돼 국제적 트렌드를 선도하는 도시로, 영상 영화 애니메이션과 시각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현장 전문가들이 모여있어 '국내 미대의 상징'인 홍대의 해외진출이 주목받고 있다.
 

[김태호 화백등 홍익대 미대교수 63명이 후학양성을 위해 교수 작품전을 3일부터 23일까지 홍대 현대미술관에서 개최한다.사진=박현주기자]


 미술대학 미술대학원 교수 63명이 총 출동한 이번 전시에는 디자인 회화 입체를 아우르는 120점이 출품됐다. 작품값만 총 5억원어치다.  10호~30호 내외의 작품으로 200만원부터 5000만원짜리까지 작품값이 매겨져있다. 대부분 미술시장에서도 핫한 작가들이어서 이번 전시는 국내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 기회다.

 홍익대 현대미술관 전영백 관장은 "후학양성을 위한 교수들의 아름다운 마음이 함께하는 이 전시는 홍익대 미대의 예술정신과 동시대 현대미술의 트렌드를 살펴볼수 있을 뿐 아니라 한국현대미술의 국제화를 이루기 위한 첫 걸음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전시는 홍익대학교 홍문관 2층 현대미술관에서 3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02)320-3272
 

[홍익대 홍문관 2층 현대미술관에서 전시중인 미술대학 미술대학원 교수 63명의 작품 120점이 걸렸다. /사진=박현주기자]
 

■참여교수=고경호 고봉수 금기숙 김나정 김명규 김성호 김승연 김영옥 김영진 김용철 김유준 김정석 김찬일 김태호 김호연 문봉선 문 철 박경주 박철 반미령 변상태 송대섭 신성균 신수혁 신종식 신형섭 심정리 안미자 우관호 원경환 윤여항 이경주 이명주 이상민 이선우 이성미 이수홍 이 열 이은호 이인진 이정교 이주현 이형우 임영길 장영숙 정경연 정덕영 정종기 정주현 주택석 지석철 최병훈 최수희 최 욱 최종식 한정현 홍경희 홍성도 황찬수 chris rowan Norlund, ingo Baumgarten,Lee Cathy Yeonchoo,Oliver Grie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