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0 재보선] 노회찬, 정의당 지도부에 '후보단일화' 추진 요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2 2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회찬 "24일까지 후보단일화 되지 않으면 사퇴"

아주경제 조문식 기자 = 7·30 재·보궐 선거 서울 동작을 보선에 출마한 노회찬 전 정의당 대표가 22일 기자회견을 열고 "24일까지 후보단일화가 되지 않으면 후보직을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노회찬 후보는 이날 저녁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이길 수 있는 야권단일화를 기대하는 동작주민들의 기대를 저버릴 수 없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동작을에서의 야권 단일화를 마지막으로 제안한다"며 "이 시각 이후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동작을에 출마한 정의당과 새정치민주연합 후보간의 단일화를 위한 논의를 양당의 공식적 창구를 통해 추진해 줄 것을 정의당 지도부에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노회찬 후보는 "24일까지 새정치민주연합과 기동민 후보께 야권연대하길 제안한다"며 "만일 그때까지 야권연대에 응하지 않으면 저 노회찬이 사퇴하고 기동민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노회찬]


* 다음은 이날 노회찬 후보 긴급기자회견 전문

정치의 본령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는 정치가 제 구실을 못해서 발생한 일입니다.

세월호 100일을 맞아 유가족들이 단식에 이어 100리 행진에 나서고 있습니다.

300여 명의 희생자를 낳은 대형참사에서 진실을 규명하고 책임자를 엄단해도 부족한 이때에 집권여당은 청해진 해운, 세월호 선장 같은 무책임한 자세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제1야당은 마치 세월호 참사 때의 해경처럼 무능력한 모습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의당은, 이번 7.30 재보궐선거는 무책임한 집권여당 새누리당에 대한 국민적 심판의 장이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국민들이 동의하고 공감하는 야권연대를 만들자고 수차에 걸쳐 ‘당대당’의 공식적인 협의를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이 시각까지 새정치민주연합은 아무런 답변 없이 무대응, 무대책으로 일관함으로써 야권 연대는 결렬 위기에 봉착해 있습니다.

이 사태의 최종 피해자는 더 나은 정치를 바라는 다수의 국민입니다.

더 이상 이 같은 상황을 묵과하기 힘들고, 이길 수 있는 야권단일화를 기대하는 동작주민들의 기대를 저버릴 수 없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동작을에서의 야권 단일화를 마지막으로 제안합니다

이 시각 이후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동작을에 출마한 정의당과 새정치민주연합 후보간의 단일화를 위한 논의를 양당의 공식적 창구를 통해 추진해 줄 것을 정의당 지도부에 요청합니다.

그리고 새정치민주연합과 기동민 후보의 용단을 촉구합니다. 중앙당이 후보에게 책임을 미루고, 후보가 다시 중앙당에게 공을 넘기는 모습은 많은 국민들이 바라는 책임정당의 모습이 아닙니다.

대다수 동작구 주민들이 박근혜정부를 심판하기 위해선 야권연대가 필수적이며, 새누리당 후보를 꺾고 이길 수 있는 강력한 단일후보를 세우길 원한다는 사실을 새정치민주연합과 기동민 후보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24일까지 새정치민주연합과 기동민 후보께 야권연대하길 제안합니다. 만일 그때까지 야권연대에 응하지 않으면 저 노회찬이 사퇴하고 기동민 후보를 지지하겠습니다.

선민후당(先民後黨). 국민을 위함이 먼저이고 당의 이해는 그 다음일 수밖에 없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과 기동민 후보의 용단을 기대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