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기술지주(주) & (주)세종벤처파트너스 MOU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1 0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종훈 기자 = 인천대기술지주(주)(대표이사 황상순)는 (주)세종벤처파트너스(대표이사 류준걸)와 청년창업자 및 유망기술 발굴 지원 등 청년창업 활성화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천대기술지주(주)는 2009년 11월 23일 인천대가 보유한 우수한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해 설립되었고, 현재 자본금은 2,310백만원이며, (주)그린파이오니아 등 6개의 자회사가 설립되어 있다.


지난 18일 오전 11시30분 인천대 미래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두 기관 업무 활성화 및 효율성 증진을 통해 인천지역의 청년창업활성화를 통한 창조경제 실현과 유망기술 발전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우수한 기술의 자회사 설립을 통해 대학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는 인천대학교기술지주(주)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 협력 방안으로는 ▲ 예비청년창업자 및 유망기술의 발굴, 사업화 지원 ▲ 창업육성프로그램 참여 / 상호 지원 ▲ 창업자에 대한 금융연계 지원 및 기술 ․ 산학협력 및 교류 등이다.


2013년부터 설립된 (주)세종벤처파트너스는 150억원의 세종농식품바이오투자조합(펀드)을 결성, 운영하고 있으며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프로그램 연계한투자조합(펀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인천대학교기술지주(주)와 (주)세종벤처파트너스는 상호 협력하여 또 다른 성장 아이템을 발굴하고 청년창업 및 펀드조성을 통해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이를 대표하는 스타기업 육성을 지원하는 역할을 계속 수행할 것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청년창업자들을 위한 활발한 투자지원과 국가기술 경쟁력 확보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