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애널리스트, 업계 종사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혁신능력 △고객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가치에 대한 설문조사와 종합 평가를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 경쟁력을 평가한다.
에쓰오일은 △지속적인 혁신 추구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 △고객중심 경영 등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에쓰오일은 급변하는 에너지 시장 환경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석유화학 사업 확대와 수소 등 신규 에너지 분야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석유화학 산업 최대 규모의 투자이자 원유를 고부가가치 석유화학 제품으로 전환하는 샤힌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에쓰오일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소외이웃, 지역사회, 영웅, 환경을 아우르는 4대 지킴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현재까지 총 1595억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기업의 혁신 역량과 지속가능한 경영 철학이 소비자와 시장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책임 있는 경영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가장 존경받는 에너지 화학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