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기후부, 전기 이륜차 보급 활성화 위한 MOU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 배달플랫폼 및 배달대행사, 전기 이륜차 이해관계자 및 관련 협단체 등과 ‘배달용 전기 이륜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가 탄소 감축 목표에 따라 수송 분야에서 전동화 비중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배달을 목적으로 신규 도입되는 이륜차 중 전기 이륜차 비중을 2030년까지 25% 이상, 2035년까지 60% 이상 달성하는 게 목표다.
기후부는 배달용 전기 이륜차 보급과 충전기 확충을 지원하며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라이더들의 이륜차 전동화를 위해 전기 이륜차 관련 사용자 교육을 지원하고 관련 캠페인 및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시몬스 침대, 설 맞아 ‘숙면 선물 아이템 3종’ 제안
5일 시몬스에 따르면 아이템은 △비스코스프링 원더 필로우 △시즌브리즈 울 필로우 △블랙포레스트 구스 듀얼 서포트 토퍼 등 3종이다.
비스코스프링 원더 필로우’는 포켓스프링의 지지력과 메모리폼의 편안함으로 목 부위를 균형 있게 받쳐주는 제품으로, 포켓스프링의 개별 독립 지지력이 특징이다.
시즌브리즈 울 필로우’는 시몬스 침대가 최근 출시한 신제품 베개로, 중앙부를 두 번 눌러준 구조로 설계돼 머리와 경추를 자연스럽고 안정적으로 지지해준다.
블랙포레스트 구스 듀얼 서포트 토퍼’는 독일 남서부 ‘블랙 포레스트’ 지역의 청정수를 사용해 엄격한 우모 세척 및 제조 과정을 거친 구스 토퍼 제품이다.
이브자리, 자연 소재 기반 봄·여름 침구 신제품 출시
이브자리는 기후 변화로 인한 날씨 변동성과 위생·친환경 요구에 대응해 제품 구성을 다양화했다. 유기농 면을 활용한 ‘오가닉 라인’을 리뉴얼하고 관리가 쉬운 기능성 신소재 침구를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 '웨일즈'는 너도밤나무 추출 원료인 모달 70%와 면 30%를 혼방한 면모달 소재 침구로 체온과 습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뜨왈린'은 고밀도 60수 면 100% 소재 제품이다. 먼지 발생이 적고 불순물, 이물질 등을 제거하는 고온 워싱 처리를 거쳐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준다. 흰색 배경에 클래식한 문양의 플라워 모티브를 단색으로 정교하게 표현한 뜨왈 기법을 적용했다.
오가닉 라인의 리뉴얼 제품인 ‘뉴오솔’은 이불과 베개로 구성했다. 3년간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재배한 유기농 면 원사를 사용했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며, 탄소 배출과 환경 부담도 줄였다.
기능성 신소재 침구도 공개됐다. 자체 연구개발한 ‘슬립바이오라’는 서로 다른 기능의 실을 한 장으로 만드는 환편 플레이팅 기술을 적용한 기능성 신소재다. 강력한 항균, 항바이러스, 소취 기능을 갖춰 세탁 없이도 관리가 가능하며, 위생적인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이 소재를 활용한 ‘프라임 토퍼’와 ‘프라임 베개’가 신규 출시됐고, 기존 슬립앤슬립 기능성 침구류 역시 이를 반영해 리뉴얼됐다.
유경화 이브자리 디자인실 실장은 “급변하는 기후에 수면 환경이 빠르게 달라지면서 침구에서도 건강한 수면을 위한 기능과 친환경 가치를 중시하는 흐름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연 소재 연구와 기술 개발을 통해 건강한 잠을 위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코지마, 스타필드 고양 ‘팝업스토어’ 오픈
코지마는 안마의자 11종과 소형 마사지기 11종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제품 체험부터 일대일 맞춤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코지마가 최초로 개발한 5D 안마 모듈과 스마트 모션 앵클 기술을 적용한 최고급 사양의 ‘카이저 엑스’를 비롯해, 독보적인 디자인의 리클라이너 마사지 소파 ‘문체어’, 프리미엄 모델 ‘뉴에라’, 실속형 모델 ‘오블리크’, ‘더블모션’ 시리즈 등을 최대 34% 할인했다.
특히 리퍼브 제품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점을 반영해 관련 상품도 포함했다. ‘이클립스’, ‘레전드’ 등 인기 안마의자 4종의 A급 리퍼브 모델을 최대 59% 할인한다.
김경호 코지마 마케팅부 본부장은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만큼, 설맞이 효도 선물은 물론 봄·여름철 건강관리 아이템을 장만하기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