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위생과 생활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기세척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고온 세척을 통한 위생 관리와 일상 가사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주목받으며 식기세척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도 함께 확산되는 분위기다. 실제 30~59세 성인 남녀 2만 10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식기세척기 사용자 중 95%가 "구매하길 잘했다"고 답하며 제품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LG전자 베스트샵은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출시 7주년을 기념한 '7주년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전국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 베스트샵 매장에서는 세척력, 건조 방식, 내부 구조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체험 환경을 강화했다. 고온 스팀 기반의 세척 과정과 건조 성능을 실제 작동 시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식기를 편리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내부 구조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식기 배치를 돕는 수납 구조, 물 얼룩을 줄이는 관리 시스템 등은 소비자가 사용 편의성을 직접 체감하며 제품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LG디오스 식기세척기는 100℃ 트루스팀 식기세척기를 출시한 이후, 펜데믹을 거치며 살균 성능을 강화한 열풍건조 모델을 선보였다. 이후 대용량 14인용 모델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잇달아 출시해 위생, 사용 편의성,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 제품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해왔다.
LG전자 베스트샵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생활환경과 소비자 니즈에 맞춰 체험형 구매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고객 중심의 상담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