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2025년 4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박장선 투데이아트 대표와 정성은 위버스마인드 대표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투데이아트는 K-팝 음반자켓 및 굿즈, 화보집 제작 기업으로 고품질 인쇄 서비스를 통해 K-팝 산업의 글로벌 성장에 기여했으며 ISO, FSC, G7 마스터 인증을 획득해 뛰어난 품질과 환경경영 시스템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투데이아트를 이끌고 있는 박장선 대표이사는 최첨단 시설과 공정 자동화를 도입해 인쇄산업 특유의 지분과 잉크 냄새를 최소화했다. 근로환경을 최고 수준으로 개선해 '일하기 좋은 으뜸 기업'으로 선정됐고 건강하고 쾌적한 일터를 조성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노사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경영해 21년간 노사 분규 없이 원활한 노사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장기근속자 및 우수사원 포상, 해외연수, 자기계발을 지원해 임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경영 구조도 구축했다.
또한 장학회를 설립해 장학금 지원, 명사 초청 강의, 미디어센터 건립 등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 교육·발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 취약 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기부 나눔과 봉사로 밝고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위버스마인드는 영어회화 서비스 '뇌새김'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교육 콘텐츠 기업이다. 대표 서비스 '뇌새김'은 독자적 학습법과 학습 몰입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누적 학습자 205만명을 확보하며 신뢰받는 영어 학습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정성은 위버스마인드 대표이사는 암기 중심이 아닌 자연스러운 언어 체득을 목표로 한 '뇌새김 학습법'을 설계해 국내 최초로 미국 현지 특허를 획득했으며 국내에서도 특허 11건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AI와 ICT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개발에 주력하며 발음 교정을 밀착 지원하는 AI 발음클리닉 시스템과 AI 영어회화 서비스 '톡이즈'를 선보였으며 일본·베트남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하며 글로벌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평등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아동센터와 대안학교, 도서산간 지역 교육기관과 자립 준비 청년에게 뇌새김 어학기기를 기증했으며 일웅 구순구개열 의료봉사회와 함께 베트남 구순구개열 환자들의 회복을 지원하며 글로벌 사회공헌에도 힘을 쏟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