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AI 인플루언서 김햄찌와 해외여행 굿즈 이벤트 진행

  • 김햄찌 여권 NFC 키링, 여권사진 세트 증정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AI 인플루언서 '정서불안 김햄찌'와 28일까지 해외여행 굿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최근 AI 인플루언서 '김햄찌'와 '김햄찌의 도쿄 여행'이라는 영상 콘텐츠 협업을 진행한 데 이어, 영상 속 햄찌처럼 카카오페이로 해외여행 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결제 가능 국가를 확인하면 김햄찌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외결제 구경하기' 버튼을 눌러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수 있는 50여개국을 확인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250명에게 김햄찌 여권 NFC 키링과 여권사진 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1주차에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김햄찌의 도쿄 여행' 브이로그도 확인할 수 있다. 일본 도쿄를 여행하며 카카오페이 해외결제의 편리함을 경험하는 내용의 콘텐츠다. 광고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AI 인플루언서 세계관과 팬덤을 활용해 브랜드 스토리를 재해석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국내 최초 간편결제에서 글로벌 페이로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한국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일본∙중국∙미국을 비롯해 전세계 5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해외결제 서비스는 사용자가 카카오페이 사용이 가능한 해외 국가에 체류하게 될 경우, 결제 바코드가 자동으로 해당 국가의 해외결제로 전환된다. 별도의 프로세스를 거칠 필요 없이 국내에서 결제하던 방식 그대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결제 화면의 카카오페이머니 보유 잔액도 방문한 국가의 현지 화폐 단위로 바뀐다.

카카오페이는 국가별로 다양한 결제 혜택을 제공 중이다. 예를 들어 김햄찌가 방문한 일본에서는 이달 31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8000원 이상 첫 결제 시 최대 1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인이 많이 찾는 돈키호테에서도 이달 31일까지 최대 3000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