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중소·벤처기업 위한 1400억원 규모 기술보증 특별출연

  • 총 50억원 출연…보증비율 및 보증료율 우대 혜택

지난 18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재필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왼쪽와 송용훈 KB국민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지난 18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송용훈 KB국민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이재필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미래성장산업 육성 및 성장기반 구축을 위한 '대한민국 진짜 성장'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총 50억원(특별출연 40억원, 보증료지원 10억원)의 출연해 협약보증서를 담보로 약 14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다.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 기업은 3년간 보증비율 100%와 보증료율 0.2%포인트 인하 혜택이 적용된 우대보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대상기업은 3년간 매년 0.5%포인트의 보증료를 지원받아 금융비용을 줄일 수 있다.

지원 대상은 크게 미래전략산업과 에너지 전환 및 산업 고도화 분야로 구분된다. 미래전략산업에는 △인공지능(AI) △반도체 △제약 △바이오 △디지털헬스케어 △방산 기업 등이 포함된다. 에너지 전환 및 산업 고도화 분야에는 △신재생에너지 전환 △탄소중립 실천 △기후테크 기업 등이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이 기업들의 연구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산업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