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관내 유권자들에게 정확한 투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투표안내문 발송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은 유권자별로 △투표일시 △투표소의 명칭 및 정확한 위치 △약도 △세대주 성명과 주소 등의 정보를 담고 있으며 관내 전 세대에 누락 없이 우편을 통해 전달됐다.
시는 투표안내문 발송 과정에서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선거관리시스템을 통한 전산작업과 수작업 점검을 병행했다.

특히, △직전 선거 자료의 오사용 방지 △변경된 투표소 주소 및 약도 재확인 △세대별 누락 여부 점검 등 정밀한 검토 절차를 거쳐 안내문의 정확도를 높였다.
또한, A4용지 형태로 출력된 투표안내문은 세대 구성원 수에 따라 2장 이상으로 분할된 경우에도 따로 발송되지 않고 일괄 발송되도록 분류·봉투 작업에 만전을 기했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유권자 개개인이 혼선 없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도록, 투표안내문의 정확한 전달은 중요하다”며 “공명선거와 시민의 참정권 보장을 위한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년 장애인축구리그 화성특례시에서 개막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24일부터 오는 10월 25일까지 진행되는 ‘2025 장애인축구리그’가 화성에서 개막하며 약 5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이번 리그는 화성특례시를 포함해 △서울 송파구 △울산 중구 △충남 천안 △전남 목포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분산 개최된다.
장애인축구리그는 2023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전문 부문(시각·뇌성마비)과 생활체육 부문(지적장애)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올해는 총 7개 팀, 약 24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국가대표 선수와 신인 선수들이 한 팀으로 출전해 경기력 향상과 선수 발굴의 기회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우승을 차지한 ‘화성시각축구단’은 2023년 전국 최초로 창단된 시각장애인 축구 실업팀으로, 모든 출전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주목받아왔다. 올해 리그에서도 강력한 팀워크와 조직력을 바탕으로 2연패에 도전한다.
개회식에 참석한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화성특례시는 모든 시민이 장애와 차별 없이 스포츠를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는 ‘스포츠특례시’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이번 리그가 선수들에게 땀의 가치를 빛내는 뜻깊은 무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축구협회가 주최·주관하며 국내 장애인 축구 선수들의 경쟁과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센트럴파크서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청소년축제 성황리 개최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24일 동탄 센트럴파크 축구장에서 ‘2025 화성특례시 청소년축제’를 5000여 명의 시민과 청소년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개최된 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청소년 중심’ 문화축제로서 더욱 의미를 더했다.
올해 슬로건은 ‘청소년! 우리는 퍼즐이다!’로, 하나하나 배워가는 과정과 쌓여가는 추억들이 인생의 퍼즐 조각이 되고, 그 조각들이 모여 결국 한 폭의 그림을 완성해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문구는 청소년 대상 공모전을 통해 직접 선정돼 시민들에게 더욱 큰 공감을 얻었다.

기념식에서는 봉사, 선행효행, 자기계발, 리더십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범이 된 청소년 19명이 ‘자랑스러운 청소년’ 표창을 받았다.
기념식 이후 청소년 동아리들의 무대가 이어졌고, 무대 마지막에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래퍼 ‘래원’이 특별 초청 무대를 장식하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행사장 전역에서는 청소년 자치 기구와 관내 청소년 단체가 직접 운영한 총 28개의 체험 부스를 비롯해, 청소년 놀이존과 포토존 등 참여형 공간도 함께 운영돼 체험과 소통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활동이 펼쳐졌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청소년은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해 나가는 오늘의 주인공”이라며 “다양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