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대표하는 떡볶이 앞세워 독일 시장 공략 나선 칠곡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칠곡=김규남 기자
입력 2024-04-23 16:4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칠곡군이 K-FOOD를 대표하는 떡볶이를 앞세워 독일 시장 공략에 나섰다.

    차훈일 ㈜샘초롱 대표는 "5개 업체와 상담을 진행했고 조만간 체코 바이어와 실 계약이 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의 수요와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재욱 군수는 "첫술에 배부를 수 없다는 생각으로 독일 진출을 위해 바이어와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한 지원 의지를 표명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칠곡군 무역 사절단, 유럽시장 공략…독일서 세계 5개국 바이어 대상 수출 상담회

김재욱 군수는 영어로 “칠곡군에서 맛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안심하시고 거래하셔도 됩니다”라고 말하며 대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이 부족할 수 있는 신뢰감 형성에 집중하며 세일즈에 임하고 있다사진칠곡군
김재욱 군수는 영어로 “칠곡군에서 맛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안심하시고 거래하셔도 됩니다.”라고 말하며 대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이 부족할 수 있는 신뢰감 형성에 집중하며 세일즈에 임하고 있다[사진=칠곡군]
경북 칠곡군이 K-FOOD를 대표하는 떡볶이를 앞세워 독일 시장 공략에 나섰다.
 
김재욱 군수가 이끄는 칠곡군 해외 무역사절단은 지난 22일 독일 하노버 인터씨티 호텔에서 세계 5개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출 상담회를 열었다고 23일 칠곡군이 밝혔다.
 
이날 상담회는 한류 바람을 타고 관심이 높아진 ㈜샘초롱의 떡볶이와 ㈜농부플러스의 생들기름은 물론 ㈜글러브랜드의 산업용 장갑과 ㈜신우피엔씨의 성인용 기저귀가 선을 보였다.
 
또 자동차 관련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모야인터내셔널 △(주)제이앤에스 △(주)에스엠씨티 △대일기업 등도 자사 주력 제품 홍보에 나섰다.
 
이날 상담회장에는 독일은 물론 항공편을 이용한 영국 바이어와 5시간 운전하고 국경을 넘어 합류한 체코 바이어 등 5개국에서 참가했다.
 
이 밖에 독일 하노버에서 유일하게 한국 제품을 유통하고 판매하는 마트에서도 참가해 떡볶이와 채식주의자에게 오메가3를 공급할 수 있는 생들기름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김재욱 군수는 영어로 “칠곡군에서 맛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안심하시고 거래하셔도 됩니다.”라고 말하며 일일 영업사원의 임무를 자임하고 나섰다.
 
또 명함을 교환하고 기념 촬영을 하는 등 대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이 부족할 수 있는 신뢰 감 형성에 집중했다.
 
같이 동행 한 권선호 칠곡군의원도 자신의 직책을 소개하며 기업 신뢰도를 높이는 등 관내 기업인의 세일즈 활동을 지원했다.
 
차훈일 ㈜샘초롱 대표는 “5개 업체와 상담을 진행했고 조만간 체코 바이어와 실 계약이 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의 수요와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재욱 군수는 ”첫술에 배부를 수 없다는 생각으로 독일 진출을 위해 바이어와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한 지원 의지를 표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