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피날레 유세서 '투표 독려'…"행동않는 양심은 악의 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찬제 기자
입력 2024-04-09 21:1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9일, 서울 용산구 용산역광장에서 '정권심판·국민승리 총력 유세'를 열고 유권자들에게 '정권심판'을 호소했다.

    그는 "우리가 맡긴 권력으로 국민의 삶을 개선하긴커녕 없는 것보다 못할 만큼 민생·경제·외교·안보·자유민주주의까지 망가뜨리지 않은 게 없다"며 "그들이 행사한 권한의 양만큼 상응하는 책임 질 때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4월 10일은 윤석열 정권의 2년 국정에 대해서 명확하게 평가하고 주인으로서 권력 맡길 건지 벌 줄 것인지 결정하는 날"이라며 "내일 우리가 받아들 투표 용지는 바로 옐로우 카드, 경고장이다"고 소리 높였다.

  • 글자크기 설정
  • 총력 유세 시작전 지지자 운집…민주당 추산 약 3000명 모여

  • "0.73%p 차이로 운명 갈린 대선…당시 4명 중 1명 투표 안해"

  • "4월 10일, 2년 국정 평가하는 날…투표지는 경고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이 9일 용산역 앞 광장에서 열린 정권심판 국민승리 총력 유세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이 9일 용산역 앞 광장에서 열린 '정권심판, 국민승리 총력 유세'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여러분,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입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9일, 서울 용산구 용산역광장에서 '정권심판·국민승리 총력 유세'를 열고 유권자들에게 '정권심판'을 호소했다.

이날 용산역광장은 총력 유세가 시작하기 훨씬 전부터 민주당 지지자들과 관계자들로 가득 찼다. 지지자들은 민주당의 상징색인 파란색 모자나 옷, 신발을 신거나 풍선을 들고 광장을 돌아다녔다. 해가 지면서 쌀쌀해지는 날씨에도 지지자들은 '정권심판', '민주당 파이팅' 등을 외치며 자리를 지켰다. 민주당 추산 약 3000명의 군중이 운집했다.

이 대표는 지지자들을 향해 투표를 독려하며 윤석열 정권 심판을 강조했다. 그는 "지난 대통령 선거에선 0.73% 포인트 차이로 운명이 갈렸는데, 당시에 4명 중 1명은 투표를 하지 않았다"며 "국회의원 선거에선 3명 중 1명이 투표를 하지 않는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다수 의사에 반하는 국정 운영을 했다면 당연히 심판 받아야 하는데 그들은 두려워 하지 않는다"며 "이유는 주권을 포기한 사람들 때문이다. 투표를 하지 않은 국민 주권은 중립 지대에 놓인 게 아니라 소수 기득권자들의 몫이 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여러분, 이웃들에게 설득해서 내일 반드시 투표하게 해 달라"며 "그게 우리의 남은 인생을, 자녀의 나은 미래와 이 나라를 세계에 인정받는 모범적인 평화 문화 강국으로 인정받게 하는 것"이라고 설득했다.

아울러 "주권을 포기하지 말고 꼭 투표해서 우리의 자녀들이 기회가 없고 인권이 침해되고, 그리고 전쟁 위기를 겪는 참담한 사회에서 살아가지 않게 꼭 설득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尹정부 실정 지적…"망가뜨리지 않은 게 없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용산역 앞 광장에서 열린 정권 심판 국민승리 총력 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용산역 앞 광장에서 열린 '정권 심판, 국민승리 총력 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또 윤석열 정부의 실정도 하나하나 지적했다. 그는 "우리가 맡긴 권력으로 국민의 삶을 개선하긴커녕 없는 것보다 못할 만큼 민생·경제·외교·안보·자유민주주의까지 망가뜨리지 않은 게 없다"며 "그들이 행사한 권한의 양만큼 상응하는 책임 질 때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4월 10일은 윤석열 정권의 2년 국정에 대해서 명확하게 평가하고 주인으로서 권력 맡길 건지 벌 줄 것인지 결정하는 날"이라며 "내일 우리가 받아들 투표 용지는 바로 옐로우 카드, 경고장이다"고 소리 높였다.

그는 또 "'우리가 이 나라의 주인이다. 너희의 국정 실패에 대해 명확하게 경고한다' 이런 경고장을 날려야 하지 않겠느냐"고도 했다.

이 대표는 용산구에서 발생한 이태원 참사도 지지자들에게 다시 상기시켰다. 그는 "이번 총선 선거운동은 출발도 용산이었고, 마무리도 용산이다"며 "그 이유는 이태원 참사를 포함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방기한 정권에 대해 반드시 책임 묻겠다는 우리의 의지 보여주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여러분께서 잊지 말고 우리 이웃들의 억울한 죽음이 헛되지 않고 그런 참사가 재발하지 않도록 확실하게 정부에 책임을 물어달라"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실패한 정권은 유지될 수 없다는 것을 여러분들이 확실하게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이 대표는 강태웅(서울 용산) 후보에 대한 지지도 호소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에 책임을 묻는 방법은 명백하다. 바로 권영세(국민의힘) 후보가 아니라 강태웅을 선택하는 것"이라며 "강 후보는 잘 준비된 사람이고 여러분의 승리의 도구가 될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