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지리산점' 오픈…강북·제주·은평 이어 네 번째 복합문화공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4-04-01 17:0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해발 1100m 지리산 성삼재에 아웃도어 복합문화공간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지리산점'을 오픈했다.

    1일 블랙야크에 따르면 이번에 오픈한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지리산점은 북한산 강북구 우이동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센터', 한라산 제주 '야크마을', 북한산성 은평구 진관동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북한산점'에 이은 블랙야크의 네 번째 베이스캠프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지리산 종주의 시작점, 성삼재 휴게소에 자리잡은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지리산점에는 블랙야크 플래그십 스토어와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라운지가 운영된다.

  • 글자크기 설정
  • 해발 1100m에 국내 최대 규모 산행 플랫폼 위한 라운지 운영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지리산점 사진블랙야크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지리산점 [사진=블랙야크]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해발 1100m 지리산 성삼재에 아웃도어 복합문화공간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지리산점’을 오픈했다.
 
1일 블랙야크에 따르면 이번에 오픈한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지리산점은 북한산 강북구 우이동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센터’, 한라산 제주 ‘야크마을’, 북한산성 은평구 진관동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북한산점’에 이은 블랙야크의 네 번째 베이스캠프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지리산 종주의 시작점, 성삼재 휴게소에 자리잡은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지리산점에는 블랙야크 플래그십 스토어와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라운지가 운영된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지리산의 변화무쌍한 날씨에 대비할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부터 지리산 산행을 기념하는 커스터마이징 티셔츠, 패치와 와펜 등 매장 한정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BAC 라운지는 47만 BAC 회원만을 위한 프라이빗 커뮤니티 공간으로 BAC 어플리케이션 내 QR코드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 시 블랙야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BAC 코인이 지급되며, 산행에 필요한 정보와 물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공간은 ‘산장’을 컨셉으로 꾸며졌다. 건물 내부는 엔틱한 분위기의 창호와 난로, 장작으로 꾸며져 아늑한 산장의 느낌을 살렸으며, 지리산의 마천석과 다양한 크기의 원목을 사용해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건물 외부는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지리산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탁 트인 뷰는 베이스캠프에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지리산의 자연과 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블랙야크는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의 연결고리가 될 베이스캠프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겠하고 향후 베이스캠프를 거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웃도어 라이프의 상징적인 장소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지리산 국립공원은 대한민국 최초의 국립공원이자 BAC의 도전 프로그램 인증 수 상위 5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 있는 명산으로, 이곳에 블랙야크의 네 번째 베이스캠프 공간을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지리산의 자연을 마주할 모든 이들에게 나침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