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헌혈 캠페인 참여하고 'H-헌혈펀드' 조성.."환우 지원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새롬 기자
입력 2024-03-26 14:4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호반그룹이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헌혈펀드도 조성했다.

    호반그룹은 마음혈액원,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손잡고 'H-헌혈펀드(Heart-Blood Donation Fund)'도 조성했다.

    H-헌혈펀드는 호반그룹이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헌혈증서를 한마음혈액원이 펀드 형태로 관리하고, 서초구자원봉사센터가 관내 환우에게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김유미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송미호 한마음혈액원 본부장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실장이 H-헌혈펀드 조성식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사진호반그룹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김유미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송미호 한마음혈액원 본부장,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실장이 'H-헌혈펀드' 조성식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사진=호반그룹]

호반그룹이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헌혈펀드도 조성했다. 펀드를 활용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환우를 지원한다는 취지다.

호반그룹은 지난 25~26일 이틀간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를 중심으로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와 충남 당진시 대한전선 공장, 전력기기공장에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에는 호반건설, 대한전선 등 호반그룹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했다.

호반그룹은 마음혈액원,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손잡고 'H-헌혈펀드(Heart-Blood Donation Fund)'도 조성했다. H-헌혈펀드는 호반그룹이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헌혈증서를 한마음혈액원이 펀드 형태로 관리하고, 서초구자원봉사센터가 관내 환우에게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호반그룹은 이번에 헌혈증서 100장과 한마음혈액원이 보유하고 있는 500장을 적립해 총 600장 규모의 H-헌혈펀드를 만들었다. 해당 H-헌혈펀드로 올 연말까지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관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우를 도울 예정이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뜻을 함께하는 기업, 단체들과 H-헌혈펀드를 추가 적립하며 수혜지역과 대상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유미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H-혈액펀드가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서초구 환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호반그룹 임직원들의 소중한 헌혈증서가 가장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호반그룹의 대한전선이 지난 2013년부터 꾸준하게 진행해온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호반그룹은 대한전선과 함께 캠페인을 그룹 내 전사로 확대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