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26일 박근혜 前 대통령 예방…보수층 결집 도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4-03-25 18:0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는 26일 대구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이에 박 전 대통령과 한 위원장이 서로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지에도 정치권의 관심이 집중된다.

    한 위원장은 과거 박영수 특검팀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호흡을 맞춰 박 전 대통령이 연루된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한 경력이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집토끼' TK 단속 나서…정치권, '메시지 나올까' 이목 집중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는 26일 대구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총선을 앞두고 막판 보수층 결집을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25일 정치권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26일 오전 11시 박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해 박 전 대통령을 만난다. 한 위원장이 박 전 대통령을 찾는 것은 취임 후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박 전 대통령과 한 위원장이 서로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지에도 정치권의 관심이 집중된다. 

한 위원장은 과거 박영수 특검팀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호흡을 맞춰 박 전 대통령이 연루된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한 경력이 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과거 유죄 판결을 받은 박 전 대통령을 예방하는 게 부적절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한 위원장은 "박 전 대통령은 사면을 받았다"며 "정치인으로서 전직 대통령을 찾아 뵙는 게 이상한 것은 아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도 찾아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지난달 2일 박 전 대통령의 생일을 맞아 축하난을 전달하기도 했다. 그는 당시 "박 전 대통령을 포함해 우리 사회 원로들로부터 많은 가르침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이 박 전 대통령을 만나는 것은 보수층을 결집해 투표율을 올리기 위함이라는 분석이 우세하다. 여당의 '집토끼'로 분류되는 대구·경북(TK) 지역에서 국민의힘에 대한 지역 민심은 여전히 안갯속이다. 현재 이곳에서는 도태우 대구 중·남 무소속 후보, 최경환 경북 경산 무소속 후보 등이 기세를 올리는 중이다. 

한 위원장이 지난 21일 대구를 방문했을 당시 일부 시민들이 ‘집토끼도 뛸 줄 안다’ 등 여당을 비판하는 팻말을 들고 유세 현장에 나타나는 등 TK 지역에서 미묘한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