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소상공인 대상 '1:1 맞춤 상담의 날' 분기별 운영…예약제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4-03-22 17:1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산시가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고물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전문가 무료 상담 행사를 22일 개최했다.

    '소상공인 1:1 맞춤 상담의 날'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의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과 경북신용보증재단과 협업해 진행되며 세무, 노무, 경영, 보증 상담 분야의 전문가 4명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했다.

    소상공인 상담의 날은 외식업, 도소매업, 제조업, 즉석판매제조업 등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소기업이 참여해 60여 건의 전문가 상담으로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소상공인 경영지원을 위한 전문가 맞춤 무료 상담 운영

경산시 소상공인 위한 맞춤 상담의 날 운영 모습사진경산시
경산시, 소상공인 위한 맞춤 상담의 날 운영 모습[사진=경산시]

경산시가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고물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전문가 무료 상담 행사를 22일 개최했다. 
 
‘소상공인 1:1 맞춤 상담의 날’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의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과 경북신용보증재단과 협업해 진행되며 세무, 노무, 경영, 보증 상담 분야의 전문가 4명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했다.
 
소상공인 상담의 날은 외식업, 도소매업, 제조업, 즉석판매제조업 등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소기업이 참여해 60여 건의 전문가 상담으로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경산시는 경상북도에서 유일하게 소상공인 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상·하반기에 이어 올해는 분기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상담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바쁜 생업과 컨설팅 비용 등의 부담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못했는데, 오늘 상담의 자리를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궁금한 점이 많이 해소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경산시는 당일 대기시간 없는 상담을 위해 상담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서민경제의 불확실성과 고금리·고물가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다시 경제활력을 되찾기 위해서는 경제의 주춧돌인 소상공인들이 활력을 되찾아야 한다”며 “일대일 전문가 맞춤 상담이 통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