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연 예비후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자 등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동해=이동원 기자
입력 2024-03-21 16:2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동해태백삼척정선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한호연 후보가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한호연 후보는 21일 동해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하면서 "지역민의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종합돌봄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24시간 돌봄 시스템을 도입하고,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커뮤니티케어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동해~남해~서해를 잇는 전력케이블을 설치하여 대형 산불 예방에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

한호연 예비후보가 21일 동해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한호연 예비후보가 21일 동해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동해태백삼척정선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한호연 후보가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한호연 후보는 21일 동해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하면서 "지역민의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종합돌봄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24시간 돌봄 시스템을 도입하고,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커뮤니티케어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예방적 건강관리를 위해 보건, 의료, 복지 정책을 통합 운영하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또 한 후보는 "아이들을 걱정 없이 키울 수 있도록 온종일 돌봄 커뮤니티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아이들이 나라의 미래이자 지역의 미래라고 강조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동수당을 만 18세 미만의 모든 아동에게 지급하고, 아동수당 금액을 현행 10만원에서 20만원 인상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 후보는 "막대한 경제적 피해가 예상되는 폐광지역(태백,삼척)에 특단의 대응 정책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성광업소와 도계광업소의 폐광에 따른 경제적 피해규모는 9조원 육박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대량 실업사태와 지역 소상공인들이 벼랑끝 위기에 직면해 있다. 그는 대체산업 발굴 및 실업대책, 재취업 교육프로그램 등 선진국 성공모델을 도입하여 안정적인 산업전환을 이루어 내겠다고 말했다.
 
한 후보는 "친환경, 청정 수소산업의 메카로 미래 먹거리가 보장되는 수소산업, 신재생 에너지 특화지역으로 발전시켜 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동해시와 삼척시는 액화수소 융·복합 클러스터 특화도시로 지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태백시와 정선군은 수소발굴 및 채굴. 폐광지역 활용 수소저장단지를 조성하고 풍력을 활용한 신재생 에너지 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호연 예비후보오른쪽 세번째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동해태백삼척정선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등록하면서 주요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한호연 예비후보(오른쪽 세번째)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동해태백삼척정선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등록하면서 주요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한 후보는 "동해~남해~서해를 잇는 전력케이블을 설치하여 대형 산불 예방에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매년 발생하는 대형산불은 천문학적인 물적피해와 인명피해를 불러오고 있다. 이를 막기 위해 전력케이블을 설치하여 산불 예방에 기여하겠다는 것이다.
 
한 후보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해 인구 감소에 따른 지방 소멸에 적극 대응하겠다"면서 "1인 2주민등록 기준지 제도를 도입하여 지방 소멸 시대 인구 부양 효과와 세수 확대, 지방에 대한 투자 확대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