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오늘부터 직수입 오렌지·바나나 공급…20% 이상 할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성진 기자
입력 2024-03-21 11:0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해 생산이 감소한 사과와 배의 수요를 대체하기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를 통해 직수입한 오렌지와 바나나 등 수입 과일을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오렌지·바나나 등 수입 과일을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에 최대 20%까지 할인해 공급한다.

    대형마트는 소비자 부담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자체 할인까지 더해 판매한다.

  • 글자크기 설정
  • 사과·배 수요 대체 차원

  • 파인애플·망고 등도 공급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5동 농림축산식품부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5동 농림축산식품부.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해 생산이 감소한 사과와 배의 수요를 대체하기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를 통해 직수입한 오렌지와 바나나 등 수입 과일을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오렌지·바나나 등 수입 과일을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에 최대 20%까지 할인해 공급한다. 대형마트의 협력도 더해진다. 대형마트는 소비자 부담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자체 할인까지 더해 판매한다. 

정부의 3월 수입 과일 공급량은 바나나 1400여톤(t), 오렌지 600여t 등 2000여t에 달한다. 정부는 지난 18일 직수입 과일 품목도 대폭 확대했다. 파인애플, 망고 등도 최대한 빠르게 도입해 다양한 수입 과일을 3~4월 중 집중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수입 과일 할당관세 물량은 현재 7만6651t이 통관 완료됐다. 할당관세는 일정량의 수입 물품 관세를 일시적으로 낮추는 제도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격 인하를 유도하는 것이다. 망고와 파인애플은 지난 1월 할당관세 적용 후 소비자가격이 각각 41.7%, 10.7% 하락했다. 바나나와 오렌지 가격도 각각 1.8%, 3.9% 내려갔다. 

박순연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은 "국민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난해와 같은 작황 부진이 반복되지 않도록 올해 사과와 배 등 생육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