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교수 93% "전공의 사법조치 때 행동 나서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4-03-09 10:1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충남대병원 소속 교수 93%가 근무지를 이탈한 전공의에게 사법조치가 취해질 경우 사직서 제출 등의 행동에 나서겠느냐는 설문조사에서 찬성 의사를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충남대의대, 충남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 교수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에 따르면 지난 7∼8일 이틀간 전체 교수(373명)를 대상으로 "전공의들이 면허정지 등 실제 사법적인 조치를 당한다면 교수들이 전공의와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겸직해제·사직서 제출 등 행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설문조사 결과, 찬성 의견은 93%(316명)에 달했다.

    비대위는 "의학 교육에서 가장 핵심이 돼야 할 교수의 교권과 학생·수련 전공의들의 학습권을 무시한 채 졸속으로 진행되는 행정·사법 처리를 규탄한다"며 "빠른 시일 내 긴급총회를 열고 구체적인 행동 방식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7~8일까지 설문조사 결과 발표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충남대병원 소속 교수 93%가 근무지를 이탈한 전공의에게 사법조치가 취해질 경우 사직서 제출 등의 행동에 나서겠느냐는 설문조사에서 찬성 의사를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교수 10명 중 9.3명이 사직서 제출 등에 동의한 셈이다. 

9일 충남대의대, 충남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 교수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에 따르면 지난 7∼8일 이틀간 전체 교수(373명)를 대상으로 “전공의들이 면허정지 등 실제 사법적인 조치를 당한다면 교수들이 전공의와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겸직해제·사직서 제출 등 행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설문조사 결과, 찬성 의견은 93%(316명)에 달했다. 

비대위는 "의학 교육에서 가장 핵심이 돼야 할 교수의 교권과 학생·수련 전공의들의 학습권을 무시한 채 졸속으로 진행되는 행정·사법 처리를 규탄한다"며 "빠른 시일 내 긴급총회를 열고 구체적인 행동 방식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3개의 댓글
0 / 300
  • 그동안 우리나라 국민들은 의사들을 너무 높은 위치에 두고 엘리트로 과잉 대우를 해준 것 같다 이제 와서 보니 한국의 의사들은 국민으로부터 존경 받거나 대우 받아야 할 이유가 전혀 없는 그저 천박한 장사꾼이요 아치일 뿐이다 응급생명 내팽겨치고 길거리에 나가 "투쟁"을 외치는 모습들에서 우리 국민은 너희들의 평가를 절하 할 것이다 교수 서로하고 싶어하는 자린데 퍼포먼스가 너무 우스꽝 스럽다 자리를 뜰땐 면허 반납하고 사직서도 같이 처리해 달라고 해야 진정성이 보이는것이지 얍삽하고 형식적인 그런 행동은 누구에게 보여주기 위한것인가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하나 남은 독재 단체가 의사들이다. 그 독재적 실력행사(중증환자들까지도 팽개치고 파업을 일삼은 일)에 국민과 정부는, 지난 27년간 굴복해왔다. 타 전문직종들이 27년간 매번 증원을 하면서 친시민적 단체로 거듭났다. 허나, 유독 의사들만이 정원 동결이 아닌 감소로(의약분업때) 극 소수정예 인원으로써 누릴 수 있는 기득권,특권을 누려왔다. 이제, 환자들도 불친절하거나 성의없거나 실력없는 병원이나 의사들을 배제하는 선택권을 가져야 한다. 독재는 그들이 한것이다. 돈내고 진료받는 환자들이 항상 "을"이였다.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 국가위에 존재하는 고귀한 종족이라고 착각하는 오만한 살인자 10새 들
    국가는 저들에게 미필적 고의 살인혐의를 적용하라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