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티앤알바이오팹, 3D바이오프린팅 인공기관 이식 임상 성공사례 확보에 上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4-03-07 10:2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한 3D 바이오프린팅 기술 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이 환자 맞춤형 인공 기관(氣管, trachea) 이식 성공 사례를 확보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다.

    앞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주도로 가천대학교와 티앤알바이오팹이 공동참여한 연구에서 티앤알바이오팹은 성체줄기세포 기반 환자 맞춤형 3D 바이오프린팅 기술로 제작한 인공기관을 난치성 기관결손 환자에게 이식했다.

    가톨릭대학교 연구팀은 이후 6개월 추적 관찰 결과 성공적인 생착을 확인했다고 7일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티앤알바이오팹 로고 사진티앤알바이오팹
티앤알바이오팹 로고 [사진=티앤알바이오팹]

코스닥 상장한 3D 바이오프린팅 기술 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이 환자 맞춤형 인공 기관(氣管, trachea) 이식 성공 사례를 확보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다.

7일 오전 10시 현재 티앤알바이오팹은 코스닥 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970원(29.89%) 오른 85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주도로 가천대학교와 티앤알바이오팹이 공동참여한 연구에서 티앤알바이오팹은 성체줄기세포 기반 환자 맞춤형 3D 바이오프린팅 기술로 제작한 인공기관을 난치성 기관결손 환자에게 이식했다. 가톨릭대학교 연구팀은 이후 6개월 추적 관찰 결과 성공적인 생착을 확인했다고 7일 밝혔다.

연구팀은 '코 하비갑개 수술'과 '코중격 수술' 과정에 폐기되는 인체 조직을 재활용해 기능성 성체줄기세포 공급원과 배양용 연골세포 등으로 활용했다. 이번 추적 관찰 결과는 이러한 바이오 소재와 정밀한 3D 바이오프린팅 기술로 제작한 인체 장기 모사체를 실제 임상에 적용하는 임상 실용화 연구에 진전이 있음을 의미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