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상공인 육성 위해 1000억원 협약보증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4-03-05 17:0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왼쪽부터), 서영익 KB국민은행 기관영업그룹 부행장,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상훈 신용보증재단중앙회장이 5일 세종시 조치원읍 라이콘타운 세종점에서 '라이콘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성장잠재력을 갖춘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5일 세종시 조치원읍 라이콘타운 세종점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라이콘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글자크기 설정
  • '라이콘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기업당 최대 2억원 한도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왼쪽부터 서영익 KB국민은행 기관영업그룹 부행장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상훈 신용보증재단중앙회장이 5일 세종시 조치원읍 라이콘타운 세종점에서 ‘라이콘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왼쪽부터), 서영익 KB국민은행 기관영업그룹 부행장,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상훈 신용보증재단중앙회장이 5일 세종시 조치원읍 라이콘타운 세종점에서 ‘라이콘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성장잠재력을 갖춘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5일 세종시 조치원읍 라이콘타운 세종점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라이콘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업가형 소상공인은 의식주 등 생활문화 분야에서 제조 기반, 서비스 혁신을 통해 새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소상공인을 뜻한다.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나타내는 브랜드 ‘라이콘(LICORN)’은 ‘라이프 스타일(생활양식)과 로컬(지역)에서 혁신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유니콘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라이콘이 지역 상권 거점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67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이를 바탕으로 1000억원 규모의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협약보증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소상공인 복합융자사업 등에 선정된 기업가형 소상공인 인증기업이다.

협약보증은 한도는 기업당 최대 2억원(예비 소상공인은 1억원) 이내다. 협약보증 신청 기업은 대출 시 2%포인트 우대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서영익 KB국민은행 기관영업그룹 부행장은 “기업가형 소상공인이 지역 경제를 견인하는 거점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로 소상공인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상생금융을 실천하는 등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