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9월까지 채무조정 캠페인..."재도약 발판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4-03-04 09:3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부실채무자 신용회복과 재기지원을 위해 이달부터 9월까지 격월로 총 4회에 걸쳐 '부실채무자 채무조정 캠페인'을 실시한다.

    김문환 중진공 기업금융이사는 "불가피하게 채무불이행자가 된 기업인들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자 캠페인을 추진했다"며 "부실채무자 경제활동 복귀를 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 경기 회복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실채무자 채무조정 캠페인 지원대상 요건 확인 등은 중진공 누리집 내 '나의 민원' 메뉴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하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중진공
[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부실채무자 신용회복과 재기지원을 위해 이달부터 9월까지 격월로 총 4회에 걸쳐 ‘부실채무자 채무조정 캠페인’을 실시한다.
 
4일 중진공에 따르면 △최대 70%까지 부실채무 감면 △최장 10년 분할상환 신규 약정 △일부 상환 시 연체정보 해지 등을 지원한다. 사회적 취약계층과 대출금 일시상환 의지가 있는 채무자를 대상으로 감면율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문환 중진공 기업금융이사는 “불가피하게 채무불이행자가 된 기업인들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자 캠페인을 추진했다”며 “부실채무자 경제활동 복귀를 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 경기 회복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실채무자 채무조정 캠페인 지원대상 요건 확인 등은 중진공 누리집 내 ‘나의 민원’ 메뉴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