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바이오, 고효율 친환경 비료 '쏘일백신'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4-02-25 10:0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주식회사 쏠바이오가 고효율 친환경 비료 '쏘일백신'을 공개했다.

    농업 최초 프리바이오틱스를 접목한 쏠바이오의 쏘일백신은 토양 본연의 3대 기능인 정화, 분해, 생산을 회복시키는 고효율 친환경 비료로, 토양에 존재하는 유익균을 활성화해 유해균을 억제한다.

    쏘일백신은 농토에서 각종 작물에 병을 유발하는 세균에 항생해 확실한 예방과 방제 효과를 보인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쏠바이오
[사진=쏠바이오]
주식회사 쏠바이오가 고효율 친환경 비료 ‘쏘일백신’을 공개했다.

농업 최초 프리바이오틱스를 접목한 쏠바이오의 쏘일백신은 토양 본연의 3대 기능인 정화, 분해, 생산을 회복시키는 고효율 친환경 비료로, 토양에 존재하는 유익균을 활성화해 유해균을 억제한다.

쏘일백신은 농토에서 각종 작물에 병을 유발하는 세균에 항생해 확실한 예방과 방제 효과를 보인다. 특히 냉해, 습해, 열해의 악조건을 극복하고 연작장해 해소, 뿌리발근, 구근비대, 저장성 증가, 다수확, 퇴비부숙 촉진, 토양 소독 효과가 있으며 각종 농약과 비료 혼용 시 효율 향상 또한 탁월하다.

채소류, 과채류, 과수류, 특용작물, 화훼류 등 모든 작물에 사용이 가능하며 크게 미량요소 복합비료와 유기농업자재로 나뉜다. 또 입상, 액상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뉘어 있다.

쏘일백신 이외에도 살충, 살균 및 영양공급을 해결하는 황금동과 규인닥터, 유황규산 등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프리바이오틱스 신기술로 제작된 쏘일백신은 토양, 물, 식물체, 동물체 등에 존재하는 방선균을 활성화시켜 병해충을 예방하고 생육을 촉진하는 침투 이행 대사 활성제이다. 친환경 비료인 쏘일백신을 통해 토양 환경을 개선하고 안전한 농축산물을 생산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쏠바이오는 ‘중기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주관기관인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지원을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