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훈의 車림표] "사장님 차가 SUV?"...자동차 회사 CEO들은 무슨 차를 탈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4-02-22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의선은 G90...송호성은 더 뉴 K9 이용

  • 완성차 업체 7개 사...세단과 SUV 비율 '반반'

대기업 총수나 최고경영자(CEO)가 타는 차량은 성향이나 사업적 메시지를 엿볼 수 있어 관심의 대상이 된다. 그렇다면 자동차 회사를 대표하는 경영진은 어떤 차를 타고 있을까.

국내 완성차 업체 7개 사의 대표 차량을 분석한 결과 세단과 SUV 비율은 반반으로 갈렸다. 그간 CEO들의 대부분은 '회장님 차'로 불리는 고급 세단을 이용했지만, 최근에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떠오르고 있다.
 
제네시스 G90 사진현대차그룹
제네시스 G90.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은 '회장님 차' 세단 이용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제네시스의 대형 세단 'G90'을 업무용 차량으로 이용하고 있다. G9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첨단 기술이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로 특히 2023년형 G90은 일반 모델에 기존 롱휠베이스 모델에만 탑재됐던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을 추가해 보다 여유로운 동력성능을 제공한다.

주차 충돌방지 보조(전·측·후방) 장치를 비롯해 △서라운드 뷰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에서 뒷좌석 도어를 자동으로 닫을 수 있게 해 이지 클로즈 기능의 사용성을 강화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의 차는 기아의 대표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이다. 더 뉴 K9은 세계 최초로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PGS)과 기아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구현했다. 터치 방식으로 운전자와 상호작용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지문 인증 시스템, 필기 인식 통합 컨트롤러와 터치 스크린 기능을 적용한 뒷좌석 듀얼 모니터 등을 새롭게 장착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이 이용하는 차량은 중형 세단 SM6의 최상위 트림인 'SM6 TCe 300 인스파이어' 모델이다. 드블레즈 사장은 지난해 4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이 차량이 처음 공개된 이래 계속 이용 중이다. 탁월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SM6 TCe 300 인스파이어는 세단 특유의 편안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이 특징이다. 프랑스의 대표적 고성능 차량 브랜드 '알핀' A110 모델과 동일한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더 뉴 EQS 450 4MATIC SUV 사진벤츠코리아
더 뉴 EQS 450 4MATIC SUV [사진=벤츠코리아]
 
"예전이랑 다르다"...사장님들의 'SUV 사랑'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해 9월 취임 직후부터 업무용 차량으로 EQS 580 4MATIC SUV를 이용 중이다. EQS 580 4MATIC SUV는 차량 내에서도 편안하게 업무를 볼 수 있는 넉넉한 실내 공간,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으로 완성한 안락한 승차감, 럭셔리한 차량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뒷좌석 편의사양, 장거리도 문제없는 긴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정용원 KG모빌리티 대표이사는 자사의 준대형 SUV '렉스턴'을 탄다. 렉스턴은 최적 공간 설계로 동급 최고 수준의 탑승객 편의성과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수평적 디자인 콘셉트를 활용해 편안하면서도 모던하게 완성한 실내 인테리어는 독립된 와이드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슬림한 에어 벤트, 터치식 공조장치 등의 요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헥터 비자레알 지엠코리아 사장이 타는 차량은 캐딜락의 대형 SUV '에스컬레이드'다. 신형 에스컬레이드에는 캐딜락 모델 중 최초로 선보이는 증강현실 네비게이션과 나이트비전, 운전석에서 3열까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컨버세이션 인핸스먼트 시스템, 마사지 기능이 탑재된 파워시트, 냉장 및 냉동기능이 포함된 콘솔 쿨러 등 다양한 테크놀로지와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한상윤 BMW코리아 대표는 고정 차량 없이 상황에 따라 BMW 차량을 이용한다. 최근에는 플래그십 스포츠액티비티차량(SAV) '뉴 X7 M60i'와 M 전용 초고성능 SAV 모델 'XM'을 이용했다. 뉴 X7에는 쾌적하고 편안한 여정을 지원하는 최신 편의사양이 폭넓게 적용됐다. 앞좌석 도어 및 중앙 암 레스트 온열 기능인 히트 컴포트 패키지, 5-존 에어 컨디셔닝, 좌석 전동식 선 블라인드, 컴포트 액세스,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등 고급 편의사양이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된다.
 
BMW 뉴 X7 사진BMW코리아
BMW '뉴 X7' [사진=BMW코리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