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올해 'K리그' 공식후원사 참여…공인구 '푸스발리버'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4-02-21 12:4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아디다스코리아가 2024년에도 한국 축구의 근간인 K리그와 함께한다고 21일 밝혔다.

    아디다스코리아는 K리그 선수 개인 후원을 비롯해 K리그 프로축구구단인 울산HD FC, 전북현대모터스 FC 등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피터 곽 아디다스코리아 대표는 "아디다스는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 한국 축구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책임감을 가지고 K리그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며 "K리그를 비롯해 미래의 꿈나무가 함께하는 한국 축구의 다양한 풀뿌리를 적극 후원해 한국 축구의 더 나은 미래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2012년부터 참여…각종 풀뿌리 후원 활동 전개

K리그 공인구 아디다스 ‘푸스발리버FUSSBALLLIEBE’ ‘푸스발리버’는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최하는 축구대회 ‘유로 2024EURO 2024’의 공인구로 독일어로 ‘축구에 대한 사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사진아디다스코리아
K리그 공인구 아디다스 ‘푸스발리버(FUSSBALLLIEBE)’. ‘푸스발리버’는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최하는 축구대회 ‘유로 2024(EURO 2024)’의 공인구로 독일어로 ‘축구에 대한 사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사진=아디다스코리아]
아디다스코리아가 2024년에도 한국 축구의 근간인 K리그와 함께한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 대표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2012년부터 한국 축구의 근간인 K리그를 후원하며 매년 전국 25개 프로축구구단(K리그1·2)이 사용하는 약 4000여개의 공인구와 축구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올 시즌에도 한국 축구의 경기력 향상과 저변 확대를 위해 ‘K리그 공식후원사’로 함께 하며, K리그와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올시즌 K리그 공인구는 아디다스의 ‘푸스발리버(FUSSBALLLIEBE)’로, K리그1, 2 및 승강 플레이오프 전 경기에 사용된다.
 
특히 축구 경기에서 가장 핵심 도구인 축구공은 경기력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축구에 대한 사랑’이라는 뜻을 가진 푸스발리버는 유럽 최대의 축구 대회인 ‘유로 2024(EURO 2024)’에도 공인구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2022년부터 K리그와 함께 ‘K리그 드림어시스트’를 후원하고 있으며, 이는 올해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K리그 드림어시스트’는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 또는 축구선수의 꿈을 가진 유소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전·현직 K리그 및 여자축구 WK리그의 선수들이 프로축구선수를 꿈꾸는 유소년들을 대상으로 연중 1대 1 멘토링을 진행한다.
 
2015년부터 ‘K리그 유스 챔피언십’도 후원하고 있다. 미래의 K리그로 성장할 축구 꿈나무들을 위한 무대인 유스 챔피언십은 한국프로축구연맹에 가입된 구단들의 유소년 클럽이 참가하는 컵 대회다.
 
아디다스코리아는 K리그 선수 개인 후원을 비롯해 K리그 프로축구구단인 울산HD FC, 전북현대모터스 FC 등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피터 곽 아디다스코리아 대표는 “아디다스는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 한국 축구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책임감을 가지고 K리그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며 “K리그를 비롯해 미래의 꿈나무가 함께하는 한국 축구의 다양한 풀뿌리를 적극 후원해 한국 축구의 더 나은 미래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