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TK신공항 SPC 구성"…대구시 사활 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4-02-19 16:3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19일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도시주택국의 '2024년 공공건설사업 70% 이상 상반기 조기발주' 보고를 받은 후 "최근 고금리, 자재가 상승 등 지역 민간건설경기가 악화되고 있다"며 "당초 70% 목표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시에서 발주하는 공공건설사업 중 보상 절차가 필요 없는 모든 사업은 3월 내로 조기 발주하고 상반기 내 나머지 사업 발주를 마무리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보건복지국의 '의대 정원 증원관련 의료계 집단행동 대응 비상진료대책'과 관련 "의료대란이 일어나는 원인은 단순히 의대 정원 증원이 아닌 의료수가, 단계적 증원, 지방의료 질 향상 등 복합적인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복지국에서는 비상진료대책도 철저히 수립하는 동시에, 대구 시민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대구시의사협회와 잘 협의해서 지역 의료단체들의 의견을 면밀히 수렴하는 등 의료대란이 일어나지 않도록 틀림없이 하여라"고 당부했다.

    경제국의 '2024년 서문․칠성 야시장 운영'과 관련해 "서문 야시장의 버스킹 장소에서 저녁마다 언더그라운드밴드 등이 참여하는 공연을 해서 젊은이들이 모여들 수 있도록 서문시장과 협의하라"라며 "아울러, 칠성 야시장은 신천재정비 사업과 연계해서 시민들이 찾아와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공공건설사업 3월 내 조기발주 추진

  • 4월 대구마라톤대회, 초청선수 섭외에 만전

홍준표 대구시장은 TK신공항 SPC 구성이며 모든 부서에서 힘을 한데 모아 상반기 내 SPC 구성이 완료하라고 했다 
 사진대구시
홍준표 대구시장은 TK신공항 SPC 구성이며 모든 부서에서 힘을 한데 모아 상반기 내 SPC 구성이 완료하라고 했다. [사진=대구시]

홍준표 대구시장은 19일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도시주택국의 ‘2024년 공공건설사업 70% 이상 상반기 조기발주’ 보고를 받은 후 “최근 고금리, 자재가 상승 등 지역 민간건설경기가 악화되고 있다”며 “당초 70% 목표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시에서 발주하는 공공건설사업 중 보상 절차가 필요 없는 모든 사업은 3월 내로 조기 발주하고 상반기 내 나머지 사업 발주를 마무리하라”고 지시했다.
 
문화체육관광국의 ‘대구마라톤대회 준비 상황’ 보고 후 “올해 개최되는 대구마라톤대회는 세계 최고 수준의 시상금에 걸맞게 초청선수 섭외에 최선을 기울여 세계의 톱클래스 선수들이 많이 참여하는 수준 높은 대회를 만들도록 노력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보건복지국의 ‘의대 정원 증원관련 의료계 집단행동 대응 비상진료대책’과 관련 “의료대란이 일어나는 원인은 단순히 의대 정원 증원이 아닌 의료수가, 단계적 증원, 지방의료 질 향상 등 복합적인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복지국에서는 비상진료대책도 철저히 수립하는 동시에, 대구 시민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대구시의사협회와 잘 협의해서 지역 의료단체들의 의견을 면밀히 수렴하는 등 의료대란이 일어나지 않도록 틀림없이 하여라”고 당부했다.
 
경제국의 ‘2024년 서문․칠성 야시장 운영’과 관련해 “서문 야시장의 버스킹 장소에서 저녁마다 언더그라운드밴드 등이 참여하는 공연을 해서 젊은이들이 모여들 수 있도록 서문시장과 협의하라”라며 “아울러, 칠성 야시장은 신천재정비 사업과 연계해서 시민들이 찾아와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환경수자원국의 ‘정월대보름 대비 산불방지 대응강화’보고 후 “논두렁 태우기, 야간 촛불 기도 무속행위 등으로 산불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라며 “관습 및 종교의 자유도 중요하지만,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이러한 행위를 합리적으로 제한하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당부했다.
 
홍준표 시장은 “올 상반기 대구시정의 가장 핵심적인 과제는 TK신공항 SPC 구성이다”며 “비록 지난 1년간 실적이 미비했지만, 원스톱기업투자센터를 중심으로 모든 부서에서 힘을 한데 모아 상반기 내 SPC 구성이 완료되도록 사활을 걸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