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펌 라운지] 화우, 업계 최초 '게임센터' 출범…산업 이슈 등 종합 컨설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소희 기자
입력 2024-02-19 15:0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법무법인 화우가 로펌업계 최초로 게임 분야 법적 자문을 전문으로 담당하는 '화우 게임센터'를 발족했다.

    화우 게임센터는 금융·지식재산권·공정거래 분야 등에서 풍부한 경험을 축적한 변호사들로 구성됐다.

    화우 게임센터에서 활동하는 변호사들은 크래프톤, 위메이드, 라이엇게임즈 등 주요 게임사에 다양한 자문을 제공하는 등 오랜 실무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췄다.

  • 글자크기 설정
  • 김종일 센터장, 네이버·쿠팡 등 IT업체 임원 역임

  • 금융·지식재산권·공정거래 분야 전문 변호사 구성

왼쪽 위부터 오른쪽 순서로 김종일 센터장 이광욱 임철근 이근우 이상빈 정호선 변호사 사진법무법인 화우
화우 게임센터 김종일 센터장, 이광욱·임철근·이근우·이상빈·정호선 변호사(왼쪽 위부터 오른쪽 방향) [사진=법무법인 화우]

법무법인 화우가 로펌업계 최초로 게임 분야 법적 자문을 전문으로 담당하는 '화우 게임센터'를 발족했다. 

화우는 게임 산업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게임업체들이 직면한 어려움 해소를 위한 종합 컨설팅 조직인 화우 게임센터를 출범했다고 19일 밝혔다. 

화우 게임센터는 금융·지식재산권·공정거래 분야 등에서 풍부한 경험을 축적한 변호사들로 구성됐다. 화우 게임센터에서 활동하는 변호사들은 크래프톤, 위메이드, 라이엇게임즈 등 주요 게임사에 다양한 자문을 제공하는 등 오랜 실무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췄다.

김종일 화우 게임센터장(전 한국게임산업협회 운영위원장)은 화우 수석전문위원으로 20년간 네이버 법제협력실 부장, NHN 대외협력실장과 정책실장, 쿠팡 서비스 정책실장과 정책담당 전무를 역임해 IT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지식재산권, 방송·통신 등 규제 대응 전문 변호사로 20년 가까이 활약해 온 이광욱 변호사(사업연수원 28기), 국내 다양한 IP 분쟁을 다룬 경험과 변리사 자격을 보유한 임철근 변호사(연수원 34기), 인공지능 등 신산업 전문가인 이근우 변호사(연수원 35기) 등도 참여한다.

화우 게임센터는 이미 시행이 확정된 규제에 대해서는 법적 위험을 최소화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도입이 예정된 규제에는 제도 논의 단계에서부터 업계 입장을 적시에 전달하는 입법 컨설팅을 제공한다. 발생한 분쟁에는 치밀한 논리 개진을 통해 소송을 지원한다.

앞서 지난 15일 게임 산업 전문가, 관계자들과 함께 제1회 게임 대담회를 개최해 '게임 마케팅 규제 이슈-광고와 게임마케팅 경품' 등에 대한 규제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했다.

김종일 센터장은 "게임과 관련한 쟁점으로 법무법인을 찾을 때 '과연 게임을 잘 알고 있을까'란 의구심을 품게 되는데, 이는 게임의 특수성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가 사건 성패 여부를 가르기 때문"이라며 "화우 게임센터는 게임을 잘 알고, 업계를 이해하는 전문 인력들로 구성돼 있어 게임 분야에 관한 모든 법률 문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하고, 시기적절하게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