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1차 단수공천 대상 확정…나경원·권영세·배현진 등 25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우주성 기자
입력 2024-02-14 10:4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14일 서울 용산구와 송파구을, 동작구을 등 단수 공천 지역 25곳을 발표했다.

    이날 공관위에 따르면 서울 용산구에는 권영세 전 통일부 장관, 서울 송파구을에는 배현진 의원, 동작구을엔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단수 공천의 대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구로구갑에는 호준석 대변인, 구로구을엔 태영호 의원이 단수 공천 대상자로 선정됐다.

  • 글자크기 설정
  • 서울 19곳·광주 5곳·제주 1곳 등 총 25곳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왼쪽이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4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왼쪽)이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4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14일 서울 용산구와 송파구을, 동작구을 등 단수 공천 지역 25곳을 발표했다. 서울에 위치한 지역구가 19곳, 광주 5곳, 제주는 1곳이다.
 
이날 공관위에 따르면 서울 용산구에는 권영세 전 통일부 장관, 서울 송파구을에는 배현진 의원, 동작구을엔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단수 공천의 대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구로구갑에는 호준석 대변인, 구로구을엔 태영호 의원이 단수 공천 대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광진구갑(김병민), 광진구을(오신환), 동대문구을(김경진), 강북구갑(전상범), 도봉구갑(김재섭), 도봉구을(김선동), 서대문구갑(이용호), 강서구갑(구상찬), 강서구병(김일호), 동작구갑(장진영), 관악구갑(유종필), 서초구갑(조은희), 송파구갑(박정훈), 강동구을(이재영)이 각각 선정됐다.
 
광주에서는 동구남구갑에 강현구 전 대한건축사협회 광주광역시건축사회장, 동구남구을에는 당 영입인재인 박은식 비상대책위원을 비롯해, 서구갑(하헌식), 광산구갑(김정현), 광산구을(안태욱) 등 5인이 단수 공천 대상이다.
 
제주시을에는 김승욱 당협위원장이 단수 공천 대상으로 선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