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 읍·면 방문 나눔대화 마무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창=김한호 기자
입력 2024-02-07 17:3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심덕섭 전북 고창군수가 2024년 들어 진행한 '활력고창 나눔대화'를 군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7일 군에 따르면 심덕섭 군수는 지난달 11일 고창읍을 시작으로 이달 6일 성송면까지 14개 읍·면을 돌며 '2024년 군민행복 활력고창 나눔대화'를 진행했다.

    나눔대화는 올해 군정방향 보고, 읍·면 주요 사업 설명, 건의사항 수렴과 답변, 경로당 방문 순서로 진행됐다.

  • 글자크기 설정
  • 14개 읍·면서 진행…심 군수 "농·어업소득향상, 소상공인 지원 등 생활여건 개선에 집중"

사진고창군
[사진=고창군]
심덕섭 전북 고창군수가 2024년 들어 진행한 ‘활력고창 나눔대화’를 군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7일 군에 따르면 심덕섭 군수는 지난달 11일 고창읍을 시작으로 이달 6일 성송면까지 14개 읍·면을 돌며 ‘2024년 군민행복 활력고창 나눔대화’를 진행했다.

나눔대화는 올해 군정방향 보고, 읍·면 주요 사업 설명, 건의사항 수렴과 답변, 경로당 방문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심 군수가 올해 농· 어업 소득향상 사업과 생활여건 개선사업을 직접 설명하며 관심을 끌었다.

군은 올해 △농업보조사업 신청 서류 대폭 간소화 △사시사철 김치원료 공급 플랫폼 △주요농산물 최저가격 보장기금 △구시포항 위판장 건립 등을 통해 실질적인 군민 소득을 높이고 생활여건 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농·어촌 혼합도시의 특성상 농민, 어민, 다문화, 청년 등 다양한 계층별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나눔대화에서는 총 140건의 건의사항이 제시됐다.

도로 개설을 비롯해 농로·마을안길 확·포장, 가로등 설치, 불법 주·정차 단속, 주차장 조성, 읍·면사무소 신축, 관광 인프라 확충, 소공원 시설 정비, 마을 하수처리시설 설치 등이 주를 이루고 있다.

심 군수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답변과 함께 현장 확인이 필요한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담당 실·국장 및 과장이 직접 건의자와 함께 현장을 방문해 현장에서 답을 찾을 것을 지시했다.

군민대화 직후에는 현장행정을 위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며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기회도 가졌다.

심덕섭 군수는 “이번 나눔대화를 통해 군정에 대한 깊은 관심과 열정을 전해 받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발품 행정으로 군민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더 큰 도약 더 좋은 고창’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