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순위 평균 경쟁률 6.35대1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윤섭 기자
입력 2024-02-07 10:2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경북 포항시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순위 청약 결과 평균 경쟁률 6.35대1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포항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포항시 남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하고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돼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포항시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인프라와 영일대 호수공원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포항성모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이동종합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포스코이앤씨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조감도 [사진=포스코이앤씨]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경북 포항시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순위 청약 결과 평균 경쟁률 6.35대1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용면적 84㎡, 139㎡, 178㎡는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됐으며, 나머지 면적들도 모두 1순위 모집 가구수 이상의 청약접수가 이뤄졌으나 예비당첨자 500% 충족을 위해 2순위 접수가 이날 진행된다.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일원에서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2개 단지, 총 2667가구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이 중 지하 5층~지상 35층, 전용면적 84~178㎡의 1668가구로 구성된 2단지를 우선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포항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포항시 남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하고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돼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포항시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인프라와 영일대 호수공원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포항성모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이동종합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시설도 풍부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가 기대된다. 대이초, 이동중, 포항제철고 등 초·중·고교 통학이 가능하며, 이동의 학군과 학원가 등 교육여건이 양호하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가까이 포스코대로와 희망대로를 통해 포항시내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항IC, 7번 국도, 31번 국도가 인접해 포항 전역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또한 포항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 포항역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자연경사를 활용한 데크식 배치로 계획됐다.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총 주차대수는 2508대, 가구당 1.5대 수준이다. 엘리베이터는 2가구 라인은 2개, 3가구 라인은 3개가 설치된다.

이와 함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필라테스룸, 당구장, 탁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힐스라운지, 작은도서관, 맘스카페, 독서실, 오픈스터디룸, 컨시어지,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등이 예정돼 있다. 특히 고급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던 조·중식 서비스(유료)를 포항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의 당첨자 발표는 2월 15일, 계약은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7년 9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이동 232번지 에스포항병원 인근에 위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