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임종석에 맹공 "허세와 오기…586은 시대 못 따라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선아 수습기자
입력 2024-02-06 11:1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서울 중구·성동갑에 출사표를 던진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이 "사실 저도 586이지만 586 운동권 정치가들은 시대를 못 따라가고 있다"며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말은) 허세와 오기다.

    윤 의원은 '무식하다는 표현까지 썼다, 듣는 사람 억울하지 않겠냐'는 사회자 질문에 "억울하지 않으려면 본인이 뭘 잘못했는지 딱 얘기하고 지나가면 된다"며 "계속 그걸 우기면서 어처구니 없는 얘기를 계속하니까 굉장히 수준 낮은 설전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분들(586 세대)이 지금 하는 걸 보면 정치 공학만 머리에 들어가 있다"며 "본인들은 기득권에 안주해 우리나라의 개혁에 대해 얘기한 적이 없다.

  • 글자크기 설정
  • "임종석, 계속 우기니 수준 낮은 설전 이어지는 것"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서울 중구·성동갑에 출사표를 던진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이 "사실 저도 586이지만 586 운동권 정치가들은 시대를 못 따라가고 있다"며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말은) 허세와 오기다. 이렇게 하면 논쟁이 안 된다"고 6일 맹공했다.

윤 전 의원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에 출연해 같은 지역구에서 맞붙는 임 전 실장을 향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임 전 실장은 사실이 아닌 걸 가지고 '지금이 경제 파탄이다, 윤석열 정부가 너무 잘못했다'고 말했다"며 "'그건 사실이 아니다'라 말하니 '나는 경제학자는 아니지만 국정 정점에서 어려운 결정을 많이 내려본 사람'이라고 하더라. 이게 참 586 운동권들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틀리면 틀렸다고 인정하는 게 아니라 '내가 왕년에 뭐였다' 이건 허세와 오기"라며 "논쟁이 안 되면 우리 사회가 앞으로 갈 수가 없다"고 꼬집었다.

앞서 임 전 실장은 지난달 29일 채널A 유튜브에서 윤 전 의원을 겨냥해 "여의도 정치를 하면 귤이 탱자가 되는 귤화위지를 항상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같은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그 입에 경제를 올리려면 경제를 망친 윤석열 정권 실정에 대해 사과부터 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윤 전 의원은 3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본인이 무슨 말을 하는지 잘 모르시는 것 같아 되려 마음이 짠해진다”며 "환율 때문에 달러소득이 줄었다고 경제가 실패했다는 건 무식하기 짝이 없는 말"이라고 맞받았다. 31일 CBS 라디오에서는 "운동권은 이미 탱자가 됐다"며 특히 임 전 실장을 '탱자부대장'이라 응수했다.

윤 의원은 '무식하다는 표현까지 썼다, 듣는 사람 억울하지 않겠냐'는 사회자 질문에 "억울하지 않으려면 본인이 뭘 잘못했는지 딱 얘기하고 지나가면 된다"며 "계속 그걸 우기면서 어처구니 없는 얘기를 계속하니까 굉장히 수준 낮은 설전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분들(586 세대)이 지금 하는 걸 보면 정치 공학만 머리에 들어가 있다"며 "본인들은 기득권에 안주해 우리나라의 개혁에 대해 얘기한 적이 없다. 30년 전에 그분들이 그렇게 욕했던 정치가들의 모습과 똑같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