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웹툰 원작의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ㅇ난감', 이달 9일 전 세계 190개국에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4-02-01 13:2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유명 웹툰 기반의 새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이 1일 오전 서울 용산구에 있는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에서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살인자ㅇ난감'을 연출한 이창희 감독을 비롯해 배우 최우식, 손석구, 이희준이 참석해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보냈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다.

  • 글자크기 설정
  • 최우식·손석구 주연…'죄와 벌' 화두로 네칸짜리 만화 실사화

1일 오전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서울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ㅇ난감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20240201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1일 오전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서울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ㅇ난감'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2024.02.01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유명 웹툰 기반의 새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이 1일 오전 서울 용산구에 있는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에서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살인자ㅇ난감’을 연출한 이창희 감독을 비롯해 배우 최우식, 손석구, 이희준이 참석해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보냈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다. 악행을 저지른 범죄자들만 골라 살인을 저지르는 이탕과 주변 인물들을 통해 ‘죄와 벌’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  

파격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연재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킨 꼬마비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인데, 웹툰은 대한민국 콘텐츠어워드 만화신인상, 오늘의 우리 만화상, 독자만화대상 심사위원상을 휩쓴 수작으로 꼽힌다. 

최우식은 우발적 살인으로 인해 인생이 달라진 대학생 이탕을 연기하고, 손석구가 뛰어난 직관을 지닌 강력계 형사 장난감을 맡았다. 이희준이 전직 형사이자 미스터리한 인물인 송촌으로 분했다.

이날 이창희 감독은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려고 노력했다”며 “새로운 소재, 새로운 에피소드나 인물을 만든 게 아니다. 인물의 목적성과 ‘톤 앤드 매너’, 주제의식은 건드리지 않았다. 뭔가 바뀐 것 같은데’라고 하시는 분들도 결국은 ‘원작과 같은 결이구나’라는 생각을 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석구는 이창희 감독의 전작에 매료돼 이 작품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그는 “결정적으로 꼭 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는 과거 ‘타인은 지옥이다’ 드라마를 보면서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감독님이 누군데 독특하게 작품을 만드시나 궁금했는데, 키 큰 감독(이창희)이라고 해서 선택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희준은 "웹툰을 찾아봤는데 너무 재밌더라. 네 칸짜리 만화를 실사화해서 만들지 궁금했다"고 참여 계기를 밝혔다. 

또한 그는 "전직 형사 출신이고 이탕을 쫒고 있다. 이탕을 쫒는 이유는 보시면서 확인해달라"면서 "'형사였던 송촌이 어떻게 이렇게 됐을까' 상상을 많이 했다. 매일 분장을 2시간 하고 지우는 데만 1시간 걸렸다. 2시간 동안 분장을 해서 확 바뀌었을 때 너무 재밌었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살인자ㅇ난감’은 두터운 팬층을 거느린 인기 웹툰이 넷플릭스 시리즈로 탄생한다는 소식에 제작 전부터 열띤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오는 9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며 전 세계 190개국에 선보여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