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소식]경남정보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1유형) 성과공유회 개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손충남 기자
입력 2024-01-26 13: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남정보대는 23일 오후 부산 라발스호텔에서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1유형 2차년도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는 23일 오후 부산 라발스호텔에서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1유형) 2차년도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는 23일 오후 부산 라발스호텔에서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1유형) 2차년도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상 경남정보대학교 기획부총장과 조병길 사상구청장을 비롯, 윤숙희 사상구의회의장, 김범규 부산광역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술진 부산벤처기업협회장 등 지역 기관장들이 참석했다. 

또 이 사업의 지역현안 문제해결 과제에 참여한 파운더 등 사업체 관계자 및 실무자 70여명이 함께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한 그동안의 사업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경남정보대 김태상 기획부총장은 “성과공유회는 HiVE사업에서 추구하는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한 첫 걸음이라 생각된다”며 “앞으로 HiVE사업을 통해 사상구와 함께 지역인재 양성과 고등직업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사상구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서는 지역대학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경남정보대와 사상구의 상생발전을 위한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은 교육부가 전문대학-기초자치단체 간 협력·연계를 통해 입학에서부터 교육-취업-계속 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경남정보대는 부산 사상구와 함께 추진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1유형)의 1차년도 연차평가를 통해 부산·울산·경남권역의 컨소시엄 중에서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은 바 있다.
 
경남정보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외국인유학생 취업 지원’ 협약 체결
경남정보대는 23일 오전 교내 민석기념관 접견실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와 외국인유학생 취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사진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는 23일 오전 교내 민석기념관 접견실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와 외국인유학생 취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사진=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는 23일 오전 교내 민석기념관 접견실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와 외국인유학생 취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정은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의 재학 중 단기 근로 및 졸업 후 취업에 대한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외국인 유학생의 생활지도 및 진로지도는 물론 단기근로 및 취업업체 정보 제공 및 추천 등 유학생의 안정적인 학업과 졸업 후 취업 지원 등을 위해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