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연평해전 영웅' 이희완 보훈차관, 연평도 찾아 장병·유공자 위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4-01-17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화공원 충혼탑 참배·연평도 전방부대 대비 태세 직접 확인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이 2023년 12월 28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고 김동석·박정모 대령 특별전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사진국가보훈부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이 2023년 12월 28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고 김동석·박정모 대령 특별전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국가보훈부]

2002년 6월 29일 제2연평해전을 승리로 이끌었던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이 오는 18일 연평도 부대 장병과 국가유공자들을 위문한다.
 
17일 보훈부에 따르면 이 차관은 18일 연평도 해병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한다.
 
제2연평해전 당시 해군 중위였던 이 차관은 다리에 총상을 입은 상황에서도 직속상관이자 참수리 357호정 정장인 윤영하 소령이 전사하자 함정을 지휘해 북방한계선(NLL)을 사수했다. 이 공로로 이 차관은 그해 충무무공훈장을 수여 받았다.
 
이 차관은 이후 전방 감시부대를 방문해 경계 작전 중인 군의 대비 태세를 직접 확인한다. 또 평화공원 제2연평해전 전사자 추모의 벽을 찾아 헌화·참배를 통해 제2연평해전에서 산화한 전우들의 넋을 기릴 예정이다. 이 차관은 연평도 포격전 전사자 위령탑도 참배한다.
 
아울러 이 차관은 연평도 지역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를 찾아 위문한다. 이 차관은 6·25전쟁 당시 유격대원 신분으로 참전한 박연선(90) 참전유공자를 찾는다.
 
이 차관은 “국가안보의 최일선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군 장병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구상하고 실천하는 것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