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NCT 드림 'ANL' 옥션 6분34초 만에 상한가로  조기 종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이레 기자
입력 2024-01-05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뮤직카우
[사진=뮤직카우]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오늘 정오부터 진행한 NCT 드림(Dream)의 'ANL' 음악수익증권 옥션이 시작 6분34초 만에 조기 마감됐다고 5일 밝혔다. 

이날 NCT Dream 'ANL'의 음악수익증권 2872주에 대한 입찰이 옥션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폭주하면서 시가 1만4000원 대비 30% 오른 주당 1만8200원에 마감됐다.

뮤직카우의 음악수익증권 옥션은 입찰자 중 입찰 가격을 높게 주문한 순서대로 낙찰자를 결정하고 모든 낙찰자에 대해 가장 낮은 낙찰 가격을 일률적으로 적용하는 '단일 가격 낙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옥션 시작가를 기준으로 오름폭(+30% 이내) 제한이 있기 때문에 상한가 입찰로 지정된 모집 수량이 전부 채워지면 옥션은 조기 마감된다. 

이번 옥션은 뮤직카우 사업 모델에 대한 증권성 판단이 부여된 지난 2022년 4월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진행됐지만 입찰은 조기 종료되면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신규 옥션이 조기 마감돼 참여가 어려웠던 일부 고객들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고객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사랑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곡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