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제훈 통 큰 기부…서울아산병원에 '1억'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4-01-05 15: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우 이제훈이 1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린 벨기에 럭셔리 브랜드 델보DELVAUX의 델보 x 르네 마그리드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포토콜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818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배우 이제훈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배우 이제훈이 서울아산병원에 1억원을 기부했다.

이제훈 소속사 컴퍼니온은 5일 "이제훈이 최근 불우환자 지원기금으로 서울아산병원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불우환자 지원기금은 병마와 싸우며 힘든 투병 생활을 하는 불우이웃을 위해 치료비와 수술비를 지원하기 위한 기금"이라고 전했다.

이제훈의 통 큰 기부는 이번이 두 번째다. 그는 앞서 지난 2021년에도 불우환자의 심뇌혈관과 폐·호흡기 질환 치료를 위해 서울아산병원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제훈은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작게나마 힘을 드리고 싶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병마를 딛고 건강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제훈은 지난 2015년부터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작년에는 옥스팜의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스클럽' 1호 후원자가 됐다. 또 2017년부터 아름다운재단에 기부를 해온 이제훈은 누적 기부액이 1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아주 글로벌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