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네이버·아프리카TV와 AI 미디어 기술 공동 활용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하은 기자
입력 2024-01-04 0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4년 야구 시즌부터 골프·농구·배구 등으로 서비스 범위 확대

SK텔레콤이 AI 개인비서 서비스 A에이닷의 에이닷 tv를 통해 2023 프로야구KBO리그 전경기를 생중계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AI 개인비서 서비스 A.(에이닷)의 에이닷 tv를 통해 2023 프로야구(KBO리그) 전경기를 생중계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SKT)은 네이버, 아프리카TV와 함께 인공지능(AI) 미디어 기술 공동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는 각 사가 보유한 AI 미디어 기술을 공동으로 활용해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AI 시대에 걸맞은 스포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시청자가 선호하는 팀과 선수들을 AI가 분석해 원하는 비디오 클립을 자동 추출해서 제공하는 AI 하이라이트의 공동사용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원하는 순간을 놓치지 않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계방송 내에서 광고를 트래킹해 광고의 빈도와 노출 시간을 측정해 광고주와 스포츠 관계자의 광고비 정산을 AI로 자동 분석하고, 중계방송의 광고를 자동으로 인식해 시청자를 타겟팅한 광고로 자동으로 바꿔주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2024년 야구 시즌부터 시작해 골프·농구·배구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MOU 체결로 SKT와 네이버, 아프리카 TV는 AI·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시청자에게 더욱 풍부하고 개인화된 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