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장애인 수영선수 김동빈에 맞춤형 휠체어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연두 기자
입력 2023-12-13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12일 전달 기념식 실시

사진KT스카이라이프
지난 12일 진행된 무브 위드 스카이라이프 휠체어 전달식에서 장애인 수영선수 김동빈(가운데)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장애인 수영선수 김동빈에 새 휠체어 전달을 기념하는 '무브 위드 스카이라이프'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무브 위드 스카이라이프는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사용자 맞춤형 휠체어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안테나·수신기 등 폐방송장비 판매 기금으로 휠체어를 지원한다.

김동빈 선수는 뇌병변 장애가 있어 독립적 보행이 어려운 상황으로 휠체어 사용이 필수다. 평소 훈련과 수영대회 참가 등으로 자주 이동하는데, 오래된 휠체어로 불편을 겪던 중 이번 사업에 지원해 선정됐다. 김 선수는 지난달 열린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남자 자유형 50m에서 대회 유일한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휠체어가 필요한 취약계층 장애인과 희귀병 환자 33명에 1억5000만원 상당의 휠체어를 지원한다. 지난 2021년부터 3년간 총 129명에게 5억원 규모 새로운 휠체어가 전달됐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올해까지 3년 동안 진행한 무브 위드 스카이라이프 사업으로 휠체어가 필수적인 장애인분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원 대상을 찾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