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겨울밤 빛으로 가득한 인생샷 포토존 펼쳐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박재천 기자
입력 2023-12-08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도시공사
[사진=광명도시공사]

경기 광명시 대표 관광지 광명동굴에 겨울밤을 밝히는 빛으로 가득한 인생샷 포토존이 펼쳐진다.

광명도시공사에 따르면, 2023년 제1회 광명동굴 빛 축제가 진행중인 가운데 동굴 내부에 새로운 문화공간 웨이브(WAVE)를 선보이기로 해 시선을 끈다.

2023년 제1회 광명동굴 빛 축제는 지난 5일부터 시작해 오는 10일까지 계속되며, 빛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점등식은 오는 9일 토요일 오후 6시 광명동굴 빛의광장에서 개최된다.

평화의 빛을 밝히는 광명동굴 빛 축제 점등식에서는 LED 갑옷으로 무장한 댄스 퍼포먼스와 레이져쇼를 시작으로 캄캄한 겨울밤을 아름답게 수놓는 <드론라이트쇼>를 즐길 수 있다. 

토·일요일 양일간은 먹거리부스와 함께 오후 4시부터 광명시 지역공연팀의 버스킹 공연도 즐길 수 있다.

공사는 제1회 광명동굴 빛 축제와 동시에 “와인의 물결, 평화의 물결”을 주제로 광명동굴 내부에 새로운 문화공간 웨이브(WAVE: 변화, 물결)를 선보인다. 

기존 와인동굴의 노후된 시설물을 걷어내고 고보라이팅, 빛 조형물, 프로젝션 맵핑 등을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해 아름다운 빛과 함께하는 미디어아트 존으로 조성했다.

특히, 국내 동굴 최초로 조성된 빛의 거리는 35M 구간에 화려한 꽃들이 만개하며, 동굴을 찾은 방문객에게 평화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한편 서일동 사장은 “제1회 광명동굴 빛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점등식에서 드론쇼와 함께 다양한 빛의 볼거리를 즐기시기 바란다"면서 “새롭게 조성한 광명동굴 속 빛의 거리 등 광명동굴이 새롭게 변화하고 있으니 많이 찾아달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