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 첫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3-12-07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아제약이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에 선정됐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이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에 선정됐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사화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심사는 환경경영, 사회공헌프로그램, 윤리경영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관련 7개 분야 25개 지표를 통해 진행된다.

동아제약은 올해 처음으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에 도전해 선정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2009년부터 기부 문화 확산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사랑나눔바자회’를 개최해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은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하고 있다. 이는 저소득층과 소외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특별한 사회공헌 ‘메리투게더’ 후원도 동아제약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꼽힌다. 2020년 문화예술봉사단 메리와 후원 업무협약을 맺고 자선연주회를 열고 있다.

또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여성 백일장 대회인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을 40년간 후원하면서 여성 문학인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 선정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포용적 복지 및 지역 균등발전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