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국회 방문, 지역 현안 국비 확보 구슬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보령=허희만 기자
입력 2023-11-08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일 국회 방문, 새 시대 동력 확보를 위한 주요 사업 내년도 정부예산 반영 건의

김동일 보령시장 서삼석 예결위원장 방문 모습사진보령시
김동일 보령시장 서삼석 예결위원장 방문 모습[사진=보령시]

김동일 보령시장은 8일 국회를 방문해 서삼석 예결위원장, 기획재정부 관계자를 만나 시정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 사업의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이번 행보는 건전재정 운용 기조의 2024년 정부안 편성의 막바지 단계인 국회 예산 심사에서 주요 사업 하나라도 더 확보코자 하는 의지를 담은 방문이다.
 
주요 건의사업으로는 2024년 정부예산이 반드시 필요한 △중부권 해양레저문화체험장 조성 △보령 종교문화옛길 조성 △국도 교차로 설치 △웅천 일반산단 공공폐수처리시설 설치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 △K-마리나루트 조성 시범사업 등이다.
 
먼저 김동일 시장은 서삼석 예결위원장과 면담을 통해 웅천일반산단 공공폐수처리시설 설치사업과 국도21호선 죽정교차로 설치사업 등 시정 주요 현안의 국비 반영을 건의했다.
 
웅천일반산업단지의 공공폐수처리시설은 1-1단계(330㎥/일)가 구축돼 시운전 중이나, 기업 입주에 따라 시설용량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돼 1-2단계 설비 구축이 시급한 상황으로 입주기업의 생산성 제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비 반영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
 
또한 죽정교차로 설치사업은 국도21호선과 시도11호선의 접점에 교차로의 부재로 인해 주민들이 3km 가량을 우회해야하는 비효율적인 교통상황을 해결하고자 7단계 국도 위험도로 및 병목지점 개선 계획에 반영된 사업으로, 주민 편의와 교통안전을 위한 교차로 신설이 요구되는 사업이다.
 
이어 김 시장은 예결위 소속 이용호 의원실을 방문해 보령 종교문화옛길 조성사업을 건의했다.
 
본 사업은 주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종교힐링문화체험을 제공하고자 보령시의 다양한 종교문화자원과 관광자원을 결합해 종교적 가치 제고와 치유관광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종교문화코스 조성과 경관 개선을 위해 국비 반영을 요청했다.

김 시장은 추가로 기획재정부 주요 관계자를 만나 시정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가 필요한 주요 사업들을 재차 건의했다.
 
보령시는 국회 본예산 심의가 마무리되는 12월까지 국회 상주 캠프를 운영해 상임위, 예결소위 등 국회 일정에 맞춰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지휘부와 관련 부서가 국회를 방문해 사업 타당성을 설명하는 등 막바지 정부예산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세수 부족 등에 따른 지방교부세 감액으로 지방재정의 상황이 녹록지 않다”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보령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국회심의 과정에서 시정에 꼭 필요한 주요 사업들이 반영되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