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한국외대, 메타버스 취업 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하은 기자
입력 2023-10-10 17:31
도구모음
  • 대학가 메타버스 생태계 확산 협력 나서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와 한국외국어대학교는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달 내 대학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UVERSE)’를 통해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10월 27일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직무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 메타버스 생태계 확산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

LG유플러스와 한국외대는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오는 27일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직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달 내 대학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UVERSE)’를 통해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된 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취업 박람회는 약 50여개 기업이 부스 형태로 입점해 기업 홍보 및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재학생과 교직원부터 다른 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외부인의 입장도 허용된다. 가상공간과 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접근성을 높여 학생들이 더욱더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한국외대 메타버스 캠퍼스는 LG유플러스가 유버스를 통해 구축한 공용캠퍼스의 대학 특화 기능들을 적용해 시공간 제약없는 새로운 캠퍼스 경험을 제공한다. 이미지, 영상 등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는 ‘홍보관’, 화상 및 채팅으로 그룹 스터디 기능을 제공하는 ‘도서관’, 1:1 또는 1:N 화상 상담을 진행하는 ‘상담실’, 최대 500명이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대강당’ 등 오프라인 공간의 물리적 한계를 넘어 새로운 학습 환경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양사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타버스 캠퍼스에 배치된 선배의 경력사항을 클릭하면 실제 동문 선배에게 학업 및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는 ‘동문 선배 멘토링 프로그램’과 한국외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관련 현장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표준 현장 실습 학기제’ 등을 운영하여 향후 미래 인재 양성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와 한국외대는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청취해 서비스 개선에 지속 활용할 계획이다. 양사는 우수한 캠퍼스 환경과 메타버스 기술력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대학가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한국외대 메타버스 캠퍼스가 글로벌 대학들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주도해 가는데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며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시공간 제약없는 글로벌 결연대학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운 한국외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 강점인 외국어·글로벌 분야의 전문성과 역량이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도 빼어난 영향력을 행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외대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지역학 자산을 LG유플러스와 공유해 글로벌 대학들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