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청, 울릉도 응급환자 헬기 긴급이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동해=이동원 기자
입력 2023-10-09 12: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속한 이송으로 소중한 생명 살려

동해해경청 관계자들이 양양회전익항공대 소속 헬기를 이용해 같은 날 오후 11시 27분경 응급환자를 헬기에 편승시고 있다사진동해지방해양경찰청
동해해경청 관계자들이 양양회전익항공대 소속 헬기를 이용해 같은 날 오후 11시 27분경 응급환자를 헬기에 편승시고 있다.[사진=동해지방해양경찰청]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은 8일 심실성 조기빈맥(부정맥)으로 울릉의료원에 내원한 안모씨(남성, 69세, 울릉거주)를 헬기를 이용해 긴급 이송했다고 밝혔다.

동해해경청에 따르면 이날 환자는 오후 7시 54분경 의식저하 및 급성 복통으로 119구급차로 울릉의료원 응급실에 내원했다고 전했다.

이어, 환자를 검사한 울릉의료원은 심실성 조기빈맥(부정맥)이 확인돼 같은 날 오후 9시 54분 동해지방해양경찰청에 긴급 이송을 요청했다.

이에 신고를 접수한 동해해경청은 환자 상태를 고려해 양양회전익항공대 소속 헬기를 이용 같은 날 오후 11시 27분경 응급환자를 헬기에 편승시켰다.

환자는 헬기탑승 후 기내에서 동해해경청 소속 응급구조사의 처치를 받으며 강릉으로 했으며, 다음날 오전 00시 30분경 대기 중인 구급차에 인계된 후 강릉 A병원으로 이송됐다.

동해해경청 관계자는“칠흑같은 어둠속 야간 운항으로 환자 이송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으나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다면 신속하게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