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소식]경남TP, 경남도와 지역기업 동반성장 멘토링데이 개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손충남 기자
입력 2023-10-07 1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성장사다리 멘토 5개사와 멘티 매칭,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 도내 중소기업 관계자 60여 명 참석

경남테크노파크는 경남도와 함께 5일 경남TP 본부 1층 대강당에서 경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경남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동반성장 멘토링데이를 개최했다 사진경남도
경남테크노파크는 경남도와 함께 5일, 경남TP 본부 1층 대강당에서 경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경남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동반성장 멘토링데이를 개최했다. [사진=경남도]
경남테크노파크는 경남도와 함께 5일, 경남TP 본부 1층 대강당에서 경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경남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동반성장 멘토링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멘토링데이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남도에서 추진하는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수혜기업을 대상으로 멘토(글로벌강소기업, 스타기업, 선도기업)-멘티(경남TP 입주, Post-BI기업)를 매칭해 동반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도내 중소기업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입주기업, Post-BI, 스타기업, 선도기업, 글로벌강소기업, 수출초보기업을 대상으로, △초기기업인 Post-BI기업에서 지역 우수 기업인 스타기업, 글로벌강소기업을 거쳐 코스닥상장기업으로 도약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식회사, △신사업분야 확대를 통해 중견기업으로 도약 중인 디케이락 주식회사, △첨단정밀기계 분야 대표 스타기업 주식회사 아신유니텍, △경남산 친환경 농수산물로 만든 이유식 전문 선도기업 주식회사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등 멘토 기업의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주력산업에 맞춰 진행된 멘토-멘티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기업 간 의견을 나누고, 멘토 기업을 중심으로 마케팅 트렌드와 기업 협업 노하우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한국무역협회의 수출애로부스를 통해 해외지사화사업, 수출지원사업과 바이어 발굴 요령 등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기도 했다.

경남TP 김정환 원장은 “이번 행사에서 진행되는 정부지원사업을 밑거름으로 성장한 대표기업들의 성장사례 벤치마킹과 성과교류, 수출분야 현장 애로해소 등을 통해 기업 성장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내기업의 협업 네트워킹을 지속 마련해 새로운 중소기업 성장 모델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TP, 도내 항공기업과 함께 일본 항공우주시장 판로 개척
에어로마트 나고야 2023 참가
총 54건, 1905만불 상담 성과 올려
경남테크노파크는 ‘에어로마트 나고야 2023’에 참가해 총 54건 1905만불의 상담 성과를 올렸다 사진경남TP
경남테크노파크는 ‘에어로마트 나고야 2023’에 참가해, 총 54건, 1905만불의 상담 성과를 올렸다. [사진=경남TP]
경남테크노파크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및 도내 항공기업 6개사와 함께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간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에서 개최된 ‘에어로마트 나고야 2023’에 참가해, 총 54건, 1905만불의 상담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에어로마트 나고야 2023’은 18개국 250여 기업 및 단체가 참가하는 일본 최대의 항공우주 상담 행사로, 경남TP는 도내 참가기업의 효과적인 수주활동 지원을 위해 행사장에 “KOREA”부스를 설치하고, 사전 잠재 고객 발굴을 통한 B2B 미팅을 기획해 참가기업과 해외 잠재 고객 간의 활발한 상담을 지원했다.

도내 항공기업들은 행사 기간 중 경남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아이치현의 항공우주 기업들과 상담을 진행하고, 일부 기업의 경우 작년 9월 나고야에서 열렸던 ‘경남도-아이치현 항공우주산업분야 포럼 및 상담회’에서 만났던 일본 기업과 함께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펜데믹 이후 민수 항공기 시장의 부활에 발맞춰 일본 항공우주 시장 개척을 본격화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서 도내 항공기업이 그동안 보잉과 에어버스 등의 민항기, 국산 전투기와 헬기 개발과 제작에 참여해 쌓은 기술력과 생산관리 능력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기회가 됐다. 

행사에 참가한 엔디티엔지니어링 임형주 부장은 “이번 행사 참가로 일본과 글로벌 항공시장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행사에서 당사의 제품과 기술 능력에 대하여 일본 잠재 고객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향후 활발한 의사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경남TP 김정환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남의 항공우주 기업이 다양한 해외 고객들과 활발한 B2B 상담을 진행했다”며, “향후 도내 기업들의 일본 항공우주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