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소식]김해시, '허왕후신행길×김해문화재야행' 통합축제 개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손충남 기자
입력 2023-10-07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8일 3일간, 수릉원 및 수로왕릉 일대서 열려

  • 허왕후 러브 스토리 및 가야시대 정취 느낄 수 있어

김해시 주최 김해문화재단 주관의 ‘허왕후신행길×김해문화재야행’ 통합축제가 6일금  8일일 김해 수릉원과 수로왕릉에서 개최된다 사진김해시
김해시 주최, 김해문화재단 주관의 ‘허왕후신행길×김해문화재야행’ 통합축제가 6일(금) ~ 8일(일) 김해 수릉원과 수로왕릉에서 개최된다. [사진=김해시]
경남 김해 대표축제 ‘허왕후신행길’과 ‘김해문화재야행’이 처음으로 함께 열린다. 김해시 주최, 김해문화재단 주관의 ‘허왕후신행길×김해문화재야행’ 통합축제가 6일(금) ~ 8일(일) 김해 수릉원과 수로왕릉에서 개최된다.

‘허왕후신행길×김해문화재야행’ 통합축제는 허왕후의 사랑 이야기가 담긴 풍성한 공연과 야간 도심 속에서 가야시대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문화유산 향연이 더해져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허왕후신행길’ 축제는 ‘밤하늘의 연가(戀歌)’를 주제로 6일(금) ~ 7일(토) 양일간 개최되며 개막공연과 인형퍼레이드, 문화교류체험, 여행플리마켓 등이 주요행사로 열린다.

개막공연에는 강현옥 전통춤연구소가 ‘허왕후 무(舞)’를, 인도 초청 무용단이 전통춤 ‘바라트나트얌’을 선보인다. 이어 뮤지컬 배우 김소현․손준호 부부가 허왕후를 주제로 창작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개막식 전후로는 매화무용단의‘수로왕․허왕후 인형 퍼레이드’가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또한 한-인도 수교 50주년을 맞아 주한인도대사관,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부산외대 인도언어문화연구소, 인도미술박물관과 함께 다양한 인도문화체험을 마련, 김해시와 인도와의 각별한 인연을 문화교류로 이어간다.

이어 10월 6일(금) ~ 8일(일) 열리는 ‘김해문화재야행(夜行)’은 ‘가야국의 달빛 연희’를 주제로 8개 분야(8夜:야경․야로․야사․야화․야설․야식․야시․야숙) 17개 콘텐츠를 준비했다.

시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야경(夜景)은 가야시대와 현재를 아우르는 초월적 분위기의 일루미네이션으로 낭만적인 가을밤 풍경을 선사한다. 또한 야식(夜食) 프로그램인 ‘김해 뒷고기 푸드 페스타’에서는 다양한 뒷고기 요리와 전통주를 맛볼 수 있어 오감을 충족시키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그밖에도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답사인 ‘가야 달빛탐방’, 별자리 관측체험 ‘비비단 별 헤는 밤’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으로, 일정과 예약 등의 상세내용은 김해문화재야행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김해 대표 스토리텔링 축제인 허왕후신행길과 가을밤 달빛 향연을 선사하는 김해문화재야행을 처음 함께 개최하는 만큼,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과 경험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라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김해의 색다른 매력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축제 내용은 김해시청과 김해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시, 한-인도 수교 50주년 기념 어울림 행사 개최
인도현대도자전 프리뷰 행사, 요가와 결합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 협업
김해시는 지난 6일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에서 인도의 현대 도자예술을 소개하는 인도현대도자전 프리뷰 행사를 요가를 결합한 어울림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김해시
김해시는 지난 6일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에서 인도의 현대 도자예술을 소개하는 인도현대도자전 프리뷰 행사를 요가를 결합한 어울림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김해시]
경남 김해시는 지난 6일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에서 인도의 현대 도자예술을 소개하는 인도현대도자전 프리뷰 행사를 요가를 결합한 어울림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인도 수교 50주년을 맞아 인도의 현대도자예술을 소개하는 전시와 인도의 전통적 정신수련법인 요가를 더한 뮤지엄 요가로 진행해 양국 문화 교류의 장을 넓히는 동시에 전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요가공연은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의 반주와 어우러져 이색적인 체험의 자리가 됐다. 

김해시 관계자는 “한국-인도 수교 50주년을 맞아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과 김해시요가협회 그리고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이 협업해 전시와 요가가 어울러진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여러 분야에서 타 기관과의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중씨앤지, 김해시 탈플라스틱 활성화 위해 500만원 기탁
세중씨앤지는 김해시 탈플라스틱 활성화를 위해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김해시
세중씨앤지는 김해시 탈플라스틱 활성화를 위해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김해시]


경남 김해시는 주식회사 세중씨엔지 정일수 대표가 김해시 다회용기 세척시설 운영 활성화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500만원을 김해지역자활센터 세척사업단에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세중씨엔지는 생림면에서 MLCC용 플라스틱 캐리어 플레이트 등을 제조하는 복합재료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이며 이번 후원금은 김해지역자활센터 세척사업단의 운영비로 사용된다. 

김해시는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생활속 탈플라스틱 추진을 위해 민간 장례식장의 다회용기 세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세중씨엔지 정일수 대표께 감사드리며 기탁 후원금은 생활속 탈플라스틱 추진을 위해 김해지역자활센터 세척사업단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