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간편식 피코크 10주년… 최대 30% 할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10-04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일부터 '연도별 핫템'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

  • 스테디 셀러 4종은 증량해 최대 35% 할인 효과

이마트는 피코크 협업맛집 초마에 감사패를 전달했다사진이마트
이마트는 피코크 협업맛집 초마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는 모습.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자체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피코크 출범 10주년을 맞아 오는 5일부터 25일까지 SSG닷컴과 공동으로 할인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출범 첫해인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출시된 신상품 중 많이 판매됐거나 고객 반응이 좋았던 상품 10종을 선정해 최대 30% 할인하고 스테디셀러 4종을 증량 기획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연도별 시그니처 상품은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매해 출시한 신상품 중 많이 판매되거나 고객 반응이 특히 좋았던 상품들로 구성했다.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100만개 이상 팔린 '밀리언셀러'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대상 상품은 피코크 신당동식 떡볶이, 진한 소갈비탕, 초마짬뽕, 새우볶음밥, 베트남쌀국수, 훈제막창, 진진 멘보샤, 시나몬 에그타르트, 원주진미양념치킨, 소불고기 전골이다.

증량 기획 상품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총 4만개 한정수량 판매한다. 실제로 '피코크 잭슨피자 시카고페퍼로니 2입'은 유명 피자집의 시그니처 피자의 경우 행사 기간 동안 피코크 피자 전체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뛴 바 있다. 

증량 기획 상품은 100g당 가격이 기존 상품 대비 최대 35%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피코크 로코스 바베큐폭립 시그니처 기획 △정통 꿔바로우 대용량 1kg △생곤드레나물밥 대용량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8입) 제품 등이 있다. 

피코크는 유명맛집 파트너 50여곳에 감사패를 전달하며 파트너십을 다진다. 2013년 업계 최초로 맛집과 협업하며 간편식 시장을 넓힌 피코크는 우리나라 레스토랑 간편식(RMR)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한 주역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피코크는 순희네빈대떡, 초마, 진진 등 노포부터 미슐랭 레스토랑까지 아우르는 폭 넓은 협업을 통해 다수의 히트 상품을 선보였다.

남현우 이마트 PL상품담당 가공개발팀장은 "피코크 10주년을 기념해 고객과 맛집 파트너사에 감사함을 전달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피코크는 최우선 원칙인 맛 품질 향상을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메뉴의 다양성을 높여 마니아층을 확보한 '프리미엄 미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