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가는 길] 영화·애니·드라마… 국내외 OTT·IPTV, 추석 맞이 인기·신작 콘텐츠 쏟아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3-09-26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넷플릭스와 KT 지니TV는 '묶음 작품' 서비스

  • 웨이브 '해외 인기작', 디즈니플러스 '가족' 초점

  • SKB '애플TV플러스' U+tv 'VOD 530편' 무료공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추석 명절 연휴를 앞두고 국내외 OTT·IPTV 업체들이 시청자 확보 경쟁을 위해 움직이고 있다. 넷플릭스와 KT가 추석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여러 작품을 특집으로 묶어 제공한다. 웨이브는 해외 인기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을 준비했고 디즈니플러스는 가족 시청자를 겨냥한 픽사 애니메이션을 내놓는다. SK브로드밴드 B tv 이용자는 오리지널 콘텐츠만 제공하는 애플의 OTT 서비스 ‘애플TV플러스’ 무료 혜택을 내세웠다. LG유플러스는 ‘U+tv’는 영화·드라마 등 VOD 530편을 무료로 풀었다.
 
넷플릭스 신작 데블스 플랜 자료넷플릭스
넷플릭스 신작 데블스 플랜 [자료=넷플릭스]

26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이날 특정 주제와 내용에 따라 여러 작품을 한데 묶어 제공하는 ‘넷플릭스 컬렉션’을 추석 연휴에 맞춰 출시했다. 컬렉션은 신작 콘텐츠, 블록버스터 영화, 최신 한국영화 등에 더해 ‘추석 연휴 정주행 가이드’, ‘추석! 넷플릭스에 빠지다’ 등으로 구성됐다. △너의 시간 속으로 △도적: 칼의 소리 △원피스 등 시리즈와 △하트 오브 스톤 △익스트랙션2 등 영화와 △데블스 플랜 △2019/2020 △코리아 넘버원 등 예능이 컬렉션을 통해 제공된다.
 
모델이 KT 지니TV ‘2023 한가위 특집관’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모델이 KT 지니TV ‘2023 한가위 특집관’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도 이날부터 10월 4일까지 9일간 IPTV 서비스 ‘지니TV’에 극장 상영 중인 영화, 연휴 추천 영화 등을 보여 주는 ‘2023 한가위 특집관’을 운영한다. 특집관에 이병헌·박서준 주연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톰 크루즈 주연 영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1’ 등 최신 영화 20편이 편성됐다. ‘코코’, ‘엘리멘탈’, ‘라이스 보이 슬립스’, 해리포터 시리즈, 마블 시리즈, ‘킬링 로맨스’, ‘웅남이’, ‘육사오’ 등 200편을 ‘연휴에 딱! 좋은 영화 모음 Zip’이라는 메뉴에 모았다. 지니TV 가입자는 지니TV 모바일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귀성길 차 안에서도 모바일로 콘텐츠를 구매, 시청할 수 있다.
 
웨이브가 분석한 추석 연휴 볼거리 키워드 사진웨이브
웨이브가 분석한 추석 연휴 즐길거리 키워드 [사진=웨이브]

웨이브는 이번 추석 연휴 동안 영국 국민드라마로 불리는 ‘다운튼 애비’ 시즌 1~6, 미국 장수 시리즈 ‘로앤오더’의 스핀오프작인 ‘로앤오더: 성범죄전담반’ 등을 선보인다. 추석 기간 시청 시간을 견인할 새 애니메이션으로 ‘원피스’, ‘블리치’를 잇는 인기 애니메이션 ‘나루토’와 ‘진격의 거인’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리지널 신작 ‘거래’를 앞두고 지난 25일부터 다회선 이용권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오는 10월 22일까지 스탠다드(2회선), 프리미엄(4회선) 연간 이용권을 33% 할인가에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가 애플TV플러스 3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애플TV플러스 3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추석을 맞아 애플TV 앱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기반 B tv 셋톱박스 이용자 가운데 애플TV플러스 3개월 무료 체험 기간을 부여한다. 앞서 가입했지만 애플TV플러스를 구독하지 않고 있는 이들도 3개월 무료 이용을 할 수 있다. 한국을 소재로 다뤄 세계적 흥행을 거둔 ‘파친코’나 에미상을 석권한 코미디 시리즈 ‘테드 래소’ ‘배드 시스터즈’ ‘포 올 맨카인드’ ‘어둠의 나날’ ‘더 모닝 쇼’ 등 콘텐츠를 애플TV플러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디즈니플러스 엘리멘탈 한 장면 사진디즈니플러스
디즈니플러스 '엘리멘탈' 한 장면 [사진=디즈니플러스]

디즈니플러스는 한국계 감독 피터 손이 연출하고 디즈니·픽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엘리멘탈’을 지난 13일 스트리밍 콘텐츠로 공개하고 지난 25일 이 애니메이션을 “올 추석, 온 가족을 사로잡을 디즈니플러스 넘버원 영화”로 소개했다. 디즈니플러스는 엘리멘탈에 대해 ‘눈시울을 적실 온 가족이 공감할 수 있는 가족애 포인트’를 찾고 ‘작중 등장인물 ‘앰버’가 아빠 ‘버니’를 불의 언어로 호칭하는 ‘아슈파’가 한국어 ‘아빠’에서 탄생했다는 비화’ 같은 한국 관련 요소를 엿보는 재미가 클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 U+tv에서 추석 연휴를 맞아 530여편의 영화·드라마 VOD를 무료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 U+tv에서 추석 연휴를 맞아 530여편의 영화·드라마 VOD를 무료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U+tv에서 영화·드라마 등 무료 VOD 530여편을 제공한다. 북유럽 스트리밍 플랫폼 ‘비아플레이’가 제작한 오리지널 영화 ‘뭉크’ ‘세상에서 가장 외딴 레스토랑’ ‘캣워크’ ‘스웨인디언’ ‘슈퍼스웨드’ 등을 U+tv로 볼 수 있다. 마동석 주연 액션영화 ‘범죄도시2’, 황정민·현빈 주연 영화 ‘교섭’, 류승룡·염정아 주연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등 한국 영화와 ‘CSI 베가스 시즌2’ ‘NCSI 하와이 시즌2’도 있다. 애니메이션 ‘부니베어: 애들이 줄었어요’ ‘오즈의 마법사: 돌아온 도로시’ ‘추억의 검정 고무신’과 사극 영화 ‘역린’ ‘광해, 왕이 된 남자’도 즐길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차단된 사용자의 댓글입니다.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