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2023년 뿌리기술경기대회' 열어...대통령상엔 한전KPS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3-09-20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20일 '2023년 뿌리기술 경기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대상인 대통령상에는 한전KPS가 이름을 올렸다.

산업부는 20일 서울 강남구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에서 6대 뿌리조합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뿌리기술 경기대회'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31번째를 맞은 뿌리기술 경기대회는 지난 1991년 뿌리기술 인재발굴과 기술력 제고를 위해 시작됐다. 올해 대회는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주조, 금형 등 6대 뿌리기술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단체부문 대통령상(대상)은 한전KPS가 수상했다. 한전KPS는 CO₂ 아크용접을 통해 초고압․초정밀 압력용기를 제작했다.

국무총리상은 주철주조기술 고도화를 통해 경량소재 구현에 성공한 보영금속, 청정물질을 활용한 아연표면처리 전문업체인 상현금속, 고정밀 침탄열처리 기술을 활용한 드림피닝, 금속재료 맞춤형 열처리를 시현한 제일HTC가 선정됐다. 이 외데 12개 업체는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개인 부문에서는 한국폴리텍대, 공주대, 동아마이스터고 학생·교사 등 31명과 뿌리산업 재직자 11명에게 산업부 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이 수여됐다. 수상자는 기능사 자격증 획득 인센티브, 뿌리기업 취업 지원, 고등학생 장학금 지급, 대학 진학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양기욱 산업부 산업공급망정책관은 "이번 대회가 뿌리기술 인력들의 숙련도 향상과 전공 학생들의 관심도 제고에 기여했다"며 "뿌리산업 현장에 필요한 우수 뿌리기술 인재들이 활발히 유입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